[10초 컷 뉴스] 빈 박스 마케팅으로 후기 조작, 한국생활건강 제재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3.23 07:0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픽사베이)
■ 빈 박스 받고 후기 올리게 한 한국생활건강 제재
아르바이트를 동원해 네이버 쇼핑몰에 건강기능식품의 가짜 후기 2000여 건을 올린 판매업체와 광고대행업체가 과징금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한국생활건강과 광고대행업체 감성닷컴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거짓 후기 광고를 게시한 것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1억 4000만 원을 부과했다.
■ 토스페이먼츠, 애플페이 국내 공식 PG 파트너사로 선정
토스페이먼츠가 애플페이의 국내 공식 PG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이 자사몰에 애플페이를 쉽고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에 기존 가맹점은 간단한 추가 계약만으로 애플페이를 연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확장 '프로덕트 어낼리틱스' 출시
어도비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확장 일환으로 기업들이 앱과 웹사이트들을 개선할 기회를 찾도록 지원하는 새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프로덕트 어낼리틱스(Adobe Product Analytics)를 선보였다.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포함된 기존 분석 도구를 보완한 것이다.
(사진=다나와 가격구독 서비스 화면 캡처)
■ 다나와, 개인 맞춤형 무료 가격구독 서비스 출시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가격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 가격 변동과 할인정보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가격구독 서비스는 관심 상품을 매번 검색할 필요 없이 등록만 해두면 가격 변동 및 할인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제품 뉴스나 리뷰도 받아볼 수 있다.
■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 광고 모델 도입
메타가 글로벌 경기 침체 속 광고 시장이 둔화한 데 따른 타개책으로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광고 모델을 도입한다. 메타는 ‘리마인더’와 검색 두 가지 광고 상품을 인스타그램에서 테스트하고 있으며, 초기 시험 단계를 마친 뒤 몇 달 내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