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컷 뉴스] 쿠팡, 수의사 답변 서비스 ‘로켓펫닥터’ 출시

박지원 기자 승인 2023.05.17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쿠팡)

■ 쿠팡, 수의사 답변 서비스 ‘로켓펫닥터’ 출시

쿠팡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한 수의사 답변 서비스 ‘로켓펫닥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켓펫닥터는 펫팸족 증가 트렌드에 맞춰, 반려동물 건강 상태에 적절한 사료와 리포트를 수의사가 직접 답변해 주는 서비스다. 쿠팡은 방대한 수의학·영양학적 데이터를 토대로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패션플랫폼도 '빠른 배송' 승부수… 이커머스에 맞대응

50조 규모로 커진 온라인 패션시장을 두고 경쟁 중인 온라인 패션플랫폼들이 시장 선점을 위한 차별화를 꾀하는 가운데, 배송 전략으로 성공한 쿠팡에서 답을 찾고 있다. 배송 속도뿐만 아니라 처리 기간이 지연됐던 반품·환불 절차도 빠르게 가능하도록 물류 시스템을 바꾸면서 대응하는 모습이다.

(사진=카카오 모빌리티)

■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 광고 사업 본격화

카카오모빌리티과 국내 편의점 4사와 손잡고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 사업을 진행하는 리테일 테크 및 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초로 편의점 4사 통합 광고 상품도 기획, 출시할 계획이다.


■ 생성형 AI와 만난 디지털 옥외광고

옥외광고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DOOH 업계는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DOOH 디스플레이에 띄울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날씨에 맞는 메시지나 이미지를 만들어 보여줄 수 있다.


■ 美 미디어 기업들, 구독자 감소로 광고사 모시기 후끈

미디어 기업들은 혼잡한 광고 시장에서 직면한 어려움에 대처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부터 미국의 광고 시장이 위축되기 시작하면서 미디어 회사들은 올해 더 많은 콘텐츠를 스트리밍 서비스에 제공하면서 광고사들을 확보하는 데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