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국내 이커머스 성장률 둔화… 해외서 돈 버는 네이버·쿠팡

박지원 기자 승인 2023.05.19 07:37 | 최종 수정 2023.05.19 11:07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픽사베이)

■ 국내 이커머스 성장률 둔화... 해외서 돈 버는 네이버·쿠팡

국내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이 둔화하자 네이버·쿠팡은 해외 사업으로 더욱 눈을 돌리고 있다. 네이버는 올 초 인수한 북미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포시마크’ 편입 효과를 톡톡히 봤다. 대만에서 로켓배송·로켓직구 서비스를 출시한 쿠팡은 대만에서 한국에 이은 ‘제2 로켓배송 붐’을 기대하고 있다.


■ ‘뷰’ 대신 ‘오픈채팅’ 전면에… 카카오가 노리는 것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첫 화면을 개편했다. ‘카카오 뷰’ 탭이 차지했던 자리가 ‘오픈채팅’으로 변경됐다. 이번 변화는 별도 업데이트 없이 적용된다. 카카오는 카카오 뷰는 커뮤니티 성격이 강했다면, 오픈채팅은 카카오톡의 핵심인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한 기능이라고 말했다.

(사진=픽사베이)

■ 오래된 구글 계정 확인하세요... 2년 미사용 시 삭제

구글은 보안 문제를 이유로 올해 12월부터 2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개인 휴면 계정을 삭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계정이 삭제되면 지메일이나 구글 독스, 워크스페이스 등의 문서 도구와 포토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도 자동으로 삭제된다.


■ ‘메타’ 사칭 피싱 메일 주의

최근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를 사칭해 기업 페이스북 계정 탈취를 시도하는 피싱 메일이 발견되어 기업 소셜미디어 운영자 주의가 요구된다. 공격자는 메일 발신자 이름을 ‘메타 정책팀(Meta Policy)’으로 위장해 비즈니스 계정이 제한되었다는 메일을 발송하고 있다.


■ 메조미디어, CJ AI센터 ‘AI 카피라이터’ 도입 추진

통합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 메조미디어는 자사 디지털 및 퍼포먼스 광고 사업에 CJ AI센터 ‘성향 맞춤 AI카피라이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생성 AI 기술 등 테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애드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