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멘토 ‘생성AI 시대,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 세미나 개최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5.30 13:47 의견 0
(사진=IT 포털 데브멘토)

챗GPT, 바드, 미드저니 등 생성AI 서비스의 시대를 마주한 기업 마케터가 당면한 과제를 짚어보고,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를 전망하는 행사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6월 19일 잠실 광고문화화회관에서 ‘생성AI 시대,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연사로 참여하는 다섯 명의 전문가들은 발표를 통해, 생성AI 서비스 등장 이후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실무 가이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 기조강연을 맡은 도준웅 키토크에이아이(Keytalk AI) 대표는 ‘AI시대 마케팅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도 대표는 해당 강의를 통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고, 이에 따른 마케팅의 재구성을 전망할 예정이다.

이어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는 ‘생성AI 시대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유 교수는 생성AI가 만들어가는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전망하고, 국내 기업 및 마케터가 직면한 도전과 당면 과제를 다룰 예정이다.

김윤경 팬덤퍼널 대표는 ‘챗GPT로 나의 가치 100배 올리기’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생성AI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부터 자동수익화까지 할 수 있는 실전 기술을 알려줄 예정이다.

정솔빈 인크로스 파트장은 ‘AI가 불러온 검색과 쇼핑 시장의 변화 그리고 광고의 미래’라는 주제로, AI가 검색과 쇼핑 그리고 광고 시장에 가져올 변화를 전망한다.

김이라 틱톡코리아 리드는 '생성AI 시대, 마케터가 되돌아 봐야 하는 마케팅의 의미' 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생성 AI 시대를 거치는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생성 AI툴과 마케터가 함양해야 할 영역을 소개한다.

데브멘토 측은 이번 세미나에 대해 “생성AI 시대에 디지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고,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고민하는 문제를 같이 해결하는 데에 중점을 두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세미나는 6월 18일까지 사전등록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데브멘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