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네이버, 인물정보 프로필 항목에 ‘전문 분야’ 등록

박지원 기자 승인 2023.06.05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네이버)

■ 네이버, 인물정보 프로필 항목에 ‘전문 분야’ 등록

네이버 인물정보가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전문성과 개성, 취향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의 변화를 이어간다. ‘통역사’ 직업의 경우,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전문적으로 통역하는 언어를 소개할 수 있다. ‘심리상담가’ 직업인은 아동·청소년, 부부·가족 등 세부 전문 분야 정보를 프로필을 통해 제공할 수 있다.


■ 모바일 광고 7조 원 시대, 지난 10년간 7배 성장

지난 10년 동안 모바일 광고의 성장세가 신문·잡지 등 지면 광고는 물론 디지털 매체 광고까지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광고비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에 집행 비용은 10년 사이 9099억 원에서 7조 3413억 원으로 706% 증가했다. 이는 2023년 광고비 총액의 절반에 육박하는 수치다.

(사진=카페24)

■ 카페24, 네이버ID 로그인 회원가입 지원

카페24 이용자들이 네이버 간편 회원가입과 마케팅 기능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회원가입 간소화로 인해 신규 가입회원 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네이버 채팅서비스인 '네이버톡톡'까지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동영상 플랫폼 홍수에도… 라디오가 좋아요

코바코가 라디오 청취자의 청취 행태와 광고 관련 인식을 조사했다. 청취자 2천 명 중 49.4%가 라디오를 듣는 이유로 '다른 일을 하면서도 들을 수 있어서'를 꼽았다. 라디오를 통한 광고 효과 질문에는 '라디오 광고에서 들어본 브랜드는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질문에 79.3%가 '그렇다'라고 응답했다.


■ 크로스보더 힘주는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계가 직구와 역직구로 대표되는 '크로스보더 커머스'로 실적 개선에 나선다. 이커머스가 크로스보더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낙점한 배경은 높은 성장률 때문이다. 전 세계 크로스보더 커머스 시장은 2019년부터 연평균 17%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 규모는 2026년 약 3천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