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메타, CJ올리브영과 협력 광고 도입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8.23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메타)

■ 메타, CJ올리브영과 협력 광고 도입

메타는 CJ올리브영과 디지털 마케팅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메타의 마케팅 솔루션 ‘협력 광고’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혁신을 추진한다. 협력 광고는 브랜드가 자사몰을 넘어 외부 판매채널에서도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메타의 디지털 솔루션이다.


■ 무신사 솔드아웃, 티켓 거래 종료한다

무신사 자회사가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이 티켓 개인 간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0여 일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출시 이후 티켓 양도값이 정가 대비 4배 이상 뛰는 등 과도한 가격 상승을 부추겨 아티스트와 제작자의 권리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진=픽사베이)

■ 식지 않는 해외직구 열풍에 통관 대란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해외 직구 열기가 뜨겁다. 인천항, 평택항 등은 직구 물량이 증가하면서 통관 대란까지 벌어질 정도다. 국내외 해외직구 플랫폼·간편 결제 기업들도 협력 관계를 맺으며 직구 소비자를 잡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 유튜브 뮤직에도 댓글… 음악 서비스 강화하는 구글

유튜브 뮤직이 개별 음악에 대한 반응을 쓸 수 있는 '댓글'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포티파이나 애플 뮤직 등 해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던 기능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덤'이 아닌,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강화하려는 움직임이다.


■ 강남언니, 가입병원 75%가 중소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가 ‘강남언니 누리다 리포트 2023’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입 병원 가운데 75%는 의사 3인 이하 중소형 병원에 해당한다. 올해 상반기 중소형 병원은 월평균 6개 의료광고를 제공했고, 한 달 평균 총광고비는 100만~200만 원 수준이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