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농심기획, 이노션에 매각 추진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8.24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농심그룹)

■ 농심기획, 이노션에 매각 추진

농심이 광고대행업 계열사인 농심기획 매각에 나선다. 유력한 인수 후보로 현대차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이노션이 거론되고 있다. 농심은 매각 이유로 농심기획이 TV와 신문 광고 등 전통적 미디어 매체 광고 사업에 치중돼 있어 글로벌 온라인 쪽 홍보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어 매각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 작아진다

유튜브가 '광고 건너뛰기' 버튼의 크기를 줄이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버튼은 기존보다 크기가 1/3로 줄어들고, 더 투명해졌으며, 사각형의 모양에서 타원으로 바뀌는 등 이전보다 누르기 어려워졌다. 광고 건너뛰기 가능성이 줄어들어 광고 성과가 향상되지만 사용자의 부정적 반응도 함께 예상된다.

(사진=배민스토어 화면 캡처)

■ 배민, 종합 퀵커머스몰 구축 속도

배민은 웹툰 플랫폼 '만화경'과 라이브커머스 '배민라이브' 서비스를 종료한다. 대신 생필품, 가전제품 등을 빠르게 배달하는 'B마트'와 '배민스토어' 등의 퀵커머스 역량을 확대하기로 했다. 쿠팡이 유료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자 경쟁에 필요한 여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 알리·올웨이즈, 눈에 띄는 성장세

쿠팡과 네이버가 양분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 신흥 강자가 등장했다. 중국 알리바바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커머스 스타트업 레브잇이 선보인 ‘올웨이즈’가 급성장하며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기존 플랫폼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과 구매 방식, 배송 서비스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 X, 뉴스 링크 제목 삭제 가능해진다

엑스가 플랫폼에서 공유되는 기사의 URL과 이미지만 남기는 방식을 추진한다. 엑스는 기사 텍스트를 제거해 더 압축적으로 보이게 해 화면에 표시되는 타임라인 부분에 맞추고, 클릭을 유도하는 자극적인 헤드라인을 줄이기 위해 이 방식을 도입한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