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현대카드 효과, 카드사들 치열한 '아트 마케팅' 경쟁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9.05 07:30 | 최종 수정 2023.09.07 00:08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

■ 현대카드 효과, 카드사들 치열한 '아트 마케팅' 경쟁

현대카드가 국내 아트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다. 현대카드는 미술뿐 아니라 음악 등 문화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아티스트 미술 작품으로 카드를 디자인해주는 갤러리S 서비스를 시행하고, 롯데카드는 특별 사진전을 여는 등 아트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 로컬이 곧 ‘힙’… 지역명 붙으면 인기 폭발

상반기부터 ‘로코노미’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식품, 관광 명소를 활용한 여행 상품 등이 대표적인 ‘로코노미 상품’이다. 로코노미 인기는 숫자로 나타난다. 설문 응답자 10명 중 8명이 ‘로코노미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고. 지역 특색을 담은 한정판이면 80%가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사진=청년마케터)

■ 마케팅 콘퍼런스 ‘DMBS 2023’ 열린다

기업의 성장과 실패를 이끌어낸 디지털 전략방안을 다루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DMBS 2023'이다음 달 19일 열린다. 슈피겐코리아와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브라운백 블리스, 유엑스닷 등이 공식 협력사로 참여한다. 또, 청년마케터와 알바트로스도 함께 한다.


■ 티맵, 슈퍼앱으로 도약한다

2천만 명이 가입한 티맵에서 택시를 부르고 맛집·숙소까지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렌터카나 숙소 예약도 가능하다. 내비를 넘어 네이버지도·카카오T·쏘카를 아우른 초대형 슈퍼앱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3천억 원의 매출을 내고 내년엔 흑자전환해 2025년 기업공개 한다는 목표다.


■ 지그재그, 뷰티 강화

지그재그가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엠디픽' 코너를 연다고 밝혔다. 뷰티 전문관인 '직잭 뷰티' 할인 확장 및 상품군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최근 쿠팡, 컬리 등에서 뷰티 상품을 강화하고 있는데, 지그재그도 뷰티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