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이크샵, 인스타그램 애드테크 공식 파트너
메이크샵이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습니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 '펙스타'는 광고 대행사를 없이 직접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 페이스북 페이지, 픽셀, 제품 카탈로그, 광고계정 등을 한 번에 만들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제품별 성과 데이터와 광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아프리카TV, 일 결제한도 100만원으로 자율규제 결정
아프리카TV는 이용자의 하루 결제 한도를 100만원으로 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프리카TV는 지난해 일 결제한도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된 후 방통위와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100만원이라는 조정안에 합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개인방송 서비스 기업 중 최초의 결정으로, 인터넷방송 업계 전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3. 미국 Z세대 3분의 2 '소셜미디어, 잠시 중단'
젊은 층이 소셜미디어에 집착한다는 인식과는 달리 미국 18세에서 24세의 절반은 소셜미디어로부터 벗어나고 싶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에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부정적 요소가 많다는 이유입니다. 계정을 삭제하지 않더라도 잠시 사용을 중단하고 있는 젊은 층도 조사 응답자의 3분의 2 정도였습니다. 이용자의 부정적 상호작용, 홍보성 광고, 관심 없는 뉴스피드 등이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4. 급변하는 SNS 선호도…블로그 게시물 줄고 인스타 급증
다음소프트가 2015년부터 지난달까지의 인터넷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 블로그는 게시글 수가 5.5% 줄었고, 트위터는 같은 기간 95% 증가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무려 243% 폭증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급증은 사진을 기반으로 한 게시물 작성의 간편함, 빈번해진 카메라 이용량 때문으로 보입니다.
5.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 연내 1,000개 이상 확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 스타트업 포럼이 회원사 확대와 분야별 활동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타트업 업계 내 다양한 산업군을 포괄하기 위해 분야별 산업협의회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지속성장 정책자문단'의 활동을 강화하고 사회 각계 리더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6. 13세 안 되면 소셜미디어 금지, 영국이 먼저 나섰다
영국 정부가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을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의 과도한 사용이 10대 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우선 13세 이상만 소셜 미디어에 가입할 수 있도록 법제화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네오플라이, 2018 상반기 스타트업 모집
네오플라이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18년 상반기 참여사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 딥러닝, O2O, 이커머스, 핀테크,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등 IT기반 서비스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네오플라이센터에 마련된 독립형 사무공간 제공과 초기 창업자금 투자를 진행합니다.
8. '다이어트 효과 허위 광고' 홈쇼핑 6개사 법정제재
이·미용 기기와 일반 식품을 판매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처럼 시청자를 기만한 홈쇼핑 업체 6곳이 법정 제재를 받았습니다. 방통위는 GS SHOP, NS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등 6개 사에 대해 경고 또는 주의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근거가 불확실한 효능과 효과를 표현하거나 유산소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제대로 알리지 않는 등 시청자를 기반해 경고를 받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