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베이코리아, 입점 판매자 전방위 지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판매자를 위한 전담 조직인 판매고객 성장실을 신설했다. 이베이코리아는 판매고객 성장실을 기반으로 입점 판매자 편의성을 높였다. G마켓과 옥션에서 이탈하는 판매자를 최소화하고, 잠재 입점 판매자를 끌어들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관계자는 오픈마켓 업계가 판매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 일본서도 '기다리면 무료' 통했다...카카오재팬, 넷플릭스 제쳐
카카오 일본 법인인 카카오재팬이 서비스 중인 픽코마가 올 1분기 매출액 8억2400만엔을 기록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446% 급등했다. 앱 매출 순위로는 넷플릭스를 앞질렀으며, 픽코마를 통해 일본 영상 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3. 구글 캠퍼스 서울, '부모 창업' 지원 참가자 모집
구글의 창업 공간인 캠퍼스 서울은 부모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엄마를 위한 캠퍼스' 4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육아 때문에 창업의 꿈을 미루고 있거나 사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부모의 창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5주간 대치동 구글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4. 스마트포스팅, 디지털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모두의그룹' 인수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스마트포스팅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에이전시 모두의그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포스팅은 이번 인수 합병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딩 부문 모두에서 상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급변하는 광고시장에서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 애드포러스, 신규 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 '포스트마인' 오픈
인플루언서 앱 마케팅 서비스를 하는 애드포러스가 신규 네이티브 마케팅 플랫폼 '포스트마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스트마인은 클릭형과 포스팅형을 광고서비스로 제공하여 영향력 있는 SNS의 인플루언서는 물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브랜딩을 위한 광고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6. 더루프-애드포스,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애드포스인사이트와 더루프가 블록체인 디지털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활성화에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여도가 큰 생태계 구성원에게 혜택이 돌아가지 않고 광고 브로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가는 기존 광고 생태계의 한계점을 극복할 블록체인 기반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7. 페이스북, 비회원 정보도 유출…'이유는 타깃 광고'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가 지난주 상원 청문회에서 페이스북 계정이 없는 사람들의 정보도 수집한다고 밝힌 후 그 이유를 설명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웹사이트들은 페이스북에 어떤 사람들이 자신의 사이트에 방문했는지 알리고, 이는 페이스북 회원, 비회원을 포함한 모든 방문자의 정보를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이 방문자 정보를 수집하는 이유는 누가 어떤 광고를 봤는지를 알아 타깃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