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 움직이는 '큰 이모티콘' 출시
카카오가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까지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동안 카카오는 사운드콘, 스티콘, 리얼콘, 액션콘 등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개발해왔다. 큰 이모티콘 또한 이러한 취지를 담은 상품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색다른 이모티콘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2. 티머니로 모은 빅데이터, 광고·마케팅 활용하세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대중교통 탑승 정보를 모아 빅데이터 분석으로 광고·마케팅에 활용하는 '티머니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머니 교통카드 서비스로 승하차 역과 정류장, 승하차 수단, 승하차 시간을 분 단위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이 어느 정류장이나 역에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는지 알 수 있다.
3. 인크로스, 브랜딩 광고용 동영상 광고상품 '다윈 임팩트' 출시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브랜딩 광고를 위한 동영상 광고상품 다윈 임팩트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광고상품은 주요 포털 내 동영상 콘텐츠, 지상파 방송사 사이트, 동영상 전문 매체 등 주요 프리미엄 매체에만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높은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회사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대중의 신뢰도가 높은 매체에 광고를 집행할 필요가 있는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매체 위주로 엄선됐다고 전했다.
4. 쿠차,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 추천 기능 강화
옐로모바일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쿠차가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추천 기능을 강화하고, 새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쿠차의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에 중점을 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쇼핑 키워드 제안', '연관상품 추천' 기능 등을 제공한다.
5. 코스포, 스타트업 비즈니스 플랫폼
흩어져 있는 새내기 기업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힘을 키우고, 이를 정부와 국회에 전달하기 위한 스타트업 협회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출범했다. 스타트업 간의 강력한 커뮤니티 조직에서 이제 코스포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단법인 지위를 갖게 됐다. 의장은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 대표는 최성진 전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이 맡았다.
6. 유니티, 네이버웹툰과 게임개발과 광고 수익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유니티코리아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개발과 광고 수익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니티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를 각 게임에 적용해 개발사 광고 수익화를 돕는다. 인앱 광고를 통한 수익 증대는 물론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과 고객생애가치(LTV)를 극대화하는 등 개발사 매출에 실질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7. 공인인증서 폐지에 '카카오페이 인증' 훨훨
20년 만에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를 앞두고 생체인증, 블록체인 같은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사설 인증 수단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중 카카오페이는 게임, 전자상거래, 의료, 교육 등 다양한 업계와 제휴가 예정돼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8. 건강기능식품 치료 효과 허위표시·광고 시 폐기·허가취소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의약품인 양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 표시하거나 광고하다가는 최악의 경우 허가취소 처분을 받는다. 개정안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이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허위·과대 표시, 광고하는 행위를 하면 1차 적발 때는 영업정지 2개월 처분하고 표시제품은 폐기하도록 했다. 특히 2차 적발 때는 아예 허가취소 처분을 내리도록 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