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튜브, 동영상·음악 이용자 수 모두 1위
모바일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유튜브가 모바일로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때 주로 이용하는 앱으로 나타났다. 동영상의 경우 응답자 가운데 55.9%가 유튜브를 선택했다. 네이버 등 포털 앱은 25.1%로 절반에도 못 미쳤다. 음악 감상도 유튜브가 43.0%로 사용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2. 메쉬코리아, '카카오톡 주문하기' 공식 영업 대행
메쉬코리아는 카카오 음식 주문 서비스인 '카카오톡 주문하기'의 공식 영업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입점이 가능했지만, 중소사업자들까지 입점이 가능해졌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을 원하는 중소사업자는 메쉬코리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3. 페이스북, 메신저에 AR 도입한다
페이스북 메신저에 증강현실 기능이 추가된다. 외신은 페이스북이 나이키, 기아차, 에이수스 등의 기업과 제휴를 맺고, 메신저에서 브랜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AR 기능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의 AR 기능은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상품 정보를 검색하면 그에 맞는 AR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4. 드론 이용한 옥외광고물도 허용
그동안 옥외광고물은 간판·현수막 등 16종만 허용됐으나, 앞으로 심의를 거치면 드론을 이용한 옥외광고물 등 최첨단 광고물도 허용된다. 법제처는 21일 오전 국무회의에서 신기술·신산업분야 발전을 가로막는 규제혁신을 위해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등 8개 대통령령 개정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5. 우수 간판 디자인 여기 모였네… 옥외광고센터 'DB 공유서비스'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우수간판 DB 공유서비스'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우수간판 DB 공유서비스는 간판 자료들을 통합함으로써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 시민, 산업계와 학계 등 국민 모두가 간판 관련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6. 에스티유니타스, 학습 전용 SNS '타카' 출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학습 전용 SNS '타카'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카는 학습자가 스스로 건강한 학습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목표달성을 위한 활동사진을 인증하고 공유하면서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과 서로 응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7. 고령화 간식 트랜드 바꾸다…견과류 매출 급증
최근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 간식의 대표인 견과류의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다. 견과류는 건강간식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아몬드, 호두 등 일반적인 견과류를 넘어 브라질넛트, 사차인치 등의 '슈퍼푸드'가 함께 떠오르며 트랜드를 견인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