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 시작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들이 현금 거래 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자들에게는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카카오페이가 작년 9월 출시한 QR 송금 서비스를 소상공인이 수수료 없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결제 프로그램이다.
2. 허위 광고 트래픽으로 광고주 49억달러 피해
허위 광고 트래픽으로 입는 광고주의 마케팅 피해액이 49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허위 광고 트래픽 판별 업체 '애드저스트'는 SDK 스푸핑이나 클릭 주입 방식에 의해 앱 설치 트래픽 수치가 조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3. 온라인 쇼핑, 화요일 최고조…잠들기 전 스마트폰 활용 많아
크리테오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쇼핑 활동과 행태,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 쇼핑이 가장 활발한 요일은 화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월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증가하다가, 수요일부터 점차 감소해 토요일에 최저점을 기록하는 추세를 보였다.
4. 中 바이두, AI 접목한 새 검색 서비스 발표
중국 검색포털 바이두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른바 '간단 검색' 모바일 앱이다. 문자는 물론 음성인식, 이미지 인식, 자연어 이해 등 AI 기술을 접목한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은 '목소리 식별' 기능이다.
5. 어도비, 검색 광고 성과 분석 효율적으로
어도비는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및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제품군의 검색광고 분석 솔루션 간 통합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이 유료 검색광고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또, 애드워즈, 야후 제미니, 빙 애드 등과도 솔루션을 통합해,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정확하게 성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6. 네이버, 키즈 콘텐츠 강화…AI 기술도 적용
네이버가 스마트스피커로 제공되는 동요나 동화 등 오디오 기반 키즈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기술로 추천과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클로바 스피커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인기 동요 및 동화 콘텐츠를 확대하는 한편, 역량 있는 콘텐츠 제작자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 제작도 기획하고 있다.
7. 창사 8주년 맞은 티몬… 모든 유통 채널, 모바일에 구현
티몬은 올해 창사 8주년을 맞아, 오프라인의 모든 것을 모바일에 구현하는 쇼핑포털이 되겠다고 밝혔다. 티몬은 오프라인의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옮기겠다던 서비스 초기 목표 실현에 자신감을 갖고, 모든 전통 유통 채널의 매장을 모바일에 구현해 유일무이한 모바일 쇼핑 포털이 되겠다고 말했다.
8. NBT '캐시슬라이드+스텝업으로 잠금화면 서비스 1위 다진다'
NBT가 '캐시슬라이드'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간 시너지를 통해 잠금 화면 서비스 1위 다지기에 돌입에 나선다고 밝혔다. NBT는 스텝업은 기존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뿐 아니라 신규 가입자도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향후 다양한 제휴 및 프로모션을 통한 사업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