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스몰비즈니스 지원 활발… 창업자 1만5000명 키워

네이버가 '프로젝트 꽃'을 발표한 지 올해로 3년째다. 지난해 3월에는 스몰비즈니스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분수펀드'도 조성했다. 그 결과 현재 10만 명의 판매자가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생겨난 신규 창업자는 1만5000여 명, 연 매출 1억 원 이상 판매자는 1만 명을 넘어선 상태다.

 


 

2. 기대수명 82.4세 시대, 마케팅으로 웃으며 '반퇴'

현직 마케터 360여 명을 대상으로 한 마케터 수명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53%가 길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다른 직무와의 연관성이 높아서라고 응답한 비중이 가장 높았다. 아이보스는 설문조사를 통해 퇴직 후에도 경제활동을 지속하는 반퇴 준비에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3. 요기요 '알뜰쇼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진출

배달앱 요기요는 '알뜰쇼핑'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알뜰쇼핑은 요기요가 할인 비용을 전적으로 부담해 배달 서비스에 필요한 소모품을 최대 약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180여 종 이상의 물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4. 위메프 '슈퍼투데이특가' 효과… 2억딜 확보 증가

위메프는 특가 프로모션 '슈퍼투데이특가' 시행 50일 동안 일매출 2억원을 돌파한 상품 25개, 파트너사는 20곳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메프 슈퍼투데이특가는 초특가 상품을 엄선해 매일 최대 5개씩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지난달 9일부터 도입돼 이용자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5. NHN페이코, '생활 정보 추천' 매거진 오픈

NHN페이코가 '페이코 매거진' 서비스를 오픈하고 앱 내에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페이코 매거진은 분야별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추천 코너와 고화질 사진 중심의 콘텐츠 사진갤러리, 그리고 트래블, 푸드, 헬스 등 주제별 전문 코너로 구성됐다.

 


 

6. 우아한형제들, 우아한신선들 최준영 대표 선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모바일 반찬가게 배민찬 등 푸드 이커머스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우아한신선들'의 새 대표이사에 최준영 이사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우아한신선들은 최 대표를 중심으로 보다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경영 체제를 갖춘 기업으로 탈바꿈해 갈 예정이다.

 


 

7. 금융위 '하반기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보험 판매'

올해 하반기부터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보험 판매가 가능해진다. 온라인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며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애견숍에서 고양이 등 반려동물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2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8. 네이버 '라인망가' 23시간 기다리면 무료 '내연재' 내달 도입

네이버 자회사 라인이 운영하는 서비스 라인망가가 내달 23시간을 기다리면 무료라는 '내연재' 서비스를 도입한다. 라인이 최근 라인 웹툰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를 출범키로 한 데 이어 서비스 변화, 신규 사업 추진 여부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연재는 현재 1주일을 기다리면 읽을 수 있는 '무료 연재'를 23시간으로 줄이는 것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