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매출액 500억 돌파

카카오는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누적 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판매량이 높은 제품은 통째로 세탁하는 기능성 베개, 샤워필터, 김 서림방지 안경클리너 등으로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아이디어 생활용품의 판매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향후 더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2. 유튜브 검색 재편, 가짜 뉴스 제재 나선다

유튜브가 가짜 뉴스를 비롯해 잘못된 영상 정보의 유통을 막기 위해 거액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CNN머니가 보도했다. 유튜브의 최고제품책임자 닐 모언은 뉴욕에서 가진 미디어 행사를 통해 유튜브가 책임 있는 언론과 협력할 플랫폼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언은 추천 검색 엔진에 수정을 가해 신뢰성 있는 뉴스 기관(아웃렛)의 관련 영상을 먼저 보여주도록 시스템 구동 원리를 바꿀 것이라고 공언했다.

 

 

3. 디지털마케팅 취업교육 프로그램 1기 론칭

디지털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에서 취업과 연계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디지털마케팅 분야 취업 준비생이나 마케터 대상으로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10명 전원 취업을 목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달 과정이고 7월 9일부터 20일까지 상담 신청만 해도 얼리버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 실내외 활용 가능한 증강현실 기반 네비게이션 출시

증강현실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아라가 증강현실 기반 네비게이션인 아이아라 AR Navi 솔루션을 출시했다. 아이아라 AR Navi 솔루션은 QR코드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증강현실로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실내외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차량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네비게이션과는 다르게 사람의 통행 방향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5. 동남아판 우버 '그랩' 식료품 배달 서비스로 사업 확대

동남아시아판 우버로 불리는 차량 공유 업체 그랩이 방대한 운전자망을 활용해 식료품 배달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했다. 미국 우버, 중국 디디추싱에 이어 세계 3대 차량 공유 업체로 성장한 그랩은 앞서 송금, 결제, 음식 배달 서비스 등 신규 사업을 벌였는데 이번에 식료품 주문·배달로 사업 범위를 한층 넓힌 것이다. 그랩의 동남아 지역 내 차량 공유 시장 점유율은 75%에 달한다. 

 


 

6. 카카오 손자회사 핀플레이, 120억 자금조달

카카오의 키즈워치·키즈폰 사업을 담당하는 손자회사 핀플레이가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총 122억4970만원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핀플레이는 77억4978만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44억9992만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는 오는 3분기 IoT 기반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을 출시할 예정이다.

 


 

7. 소상공인 창업 관련 사업 아이디어 공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내달 10일까지 2018년 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의 창업 생존율과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소자본으로도 창업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대학생, 일반인 등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