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스북, 증강현실 광고 기능 공개
페이스북이 상점에 가지 않고도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해 제품을 시험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광고 기능을 공개했다. AR 쇼핑 광고 기능이 적용될 경우 해당 브랜드의 게시물 사진 위로 '착용해보려면 클릭'이라는 문구가 뜬다. 페이스북 측은 마이클코어스 브랜드를 시작으로 여름 후반부에 화장품 브랜드 세포라, 닉스, 바비브라운과 리빙 브랜드 포터리반 등에 AR 쇼핑을 도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2. 트위터, 수천만 가짜 계정 삭제 돌입
가짜 계정과 전쟁을 치르고 있는 트위터가 수천만 개의 의심 계정 삭제를 시작한다. 의심 계정은 전체 계정의 약 6%에 해당하고, 1인당 4명 정도의 팔로워가 줄어들 전망이다. 트위터는 문맥 등과 관계없는 대량의 코멘트를 올리거나 내용이 불명확한 인터넷 링크를 붙여넣기하는 계정을 삭제할 방침이다.
3. 월마트 일본 시장서 철수, 슈퍼체인 세이유 매각
세계 최대 소매유통업체 미국 월마트가 일본 내 슈퍼체인 세이유를 매각하고 일본 시장에서 철수할 방침이라고 지지 통신 등이 보도했다. 월마트는 미국 아마존 닷컴 등 온라인 판매사와 치열한 경쟁에서 견디지 못하면서 세계적인 사업 재편의 일환으로 세이유를 양도하기로 했다고 매체는 지적했다. 인구 감소 등으로 성장 여력이 없어진 일본 시장에서 사업을 접고 매각 자금을 다른 유망 분야에 할당한 것으로 보인다.
4. 구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출시
구글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안드로이드 오토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내비게이션과 음악 재생, 전화 통화, 메시지 전송, 일정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국내에서 시판 중인 현대·기아자동차의 모든 차종을 지원하며, 카카오내비를 기본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오토에 탑재된 카카오내비는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최적화해 새롭게 개발됐다.
5. 페이스북, 언론사 제휴 뉴스 서비스 준비
페이스북이 동영상 플랫폼 워치를 통해 새로운 뉴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지난 악시오스 보도로 처음 알려진 이번 뉴스 서비스는 페이스북이 언론사 파트너에 콘텐츠 비용을 지불하는 모델이란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페이스북 플랫폼 내에서 운영되는 전용 콘텐츠란 점 역시 기존 제휴 모델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6.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기여도 IQ 기능 추가
어도비는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기여도 IQ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특정 캠페인, 제품, 자체 프로모션을 분석해 마케팅 채널 성과가 소비자, 제품, 캠페인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파악한다. 유통기업은 밀레니얼 소비자, Z세대 등 특정 고객군이 소셜미디어와 같은 채널 영향으로 사이트를 재방문해 장바구니에 있는 상품을 구매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7. 지역 관광자원 정보 플랫폼 오픈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는 양사가 공동 준비한 전국 17개 시도와 229개 시군구의 관광자원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역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한국형 지역 관광 마케팅 사업이 필요하다는 전망에 따라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와 현지인·여행자 평가/추천 조사를 수행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플랫폼을 구축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