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AI 내비 나온다... 내달 클로바 탑재한 '어웨이' 새 버전 공개

네이버랩스가 올초 선보인 차량용 내비게이션 어웨이의 새 버전이 내달 출시된다. 현재 판매 중인 버전은 음성인식 기능만 제공하는데, 새 버전은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되어 음성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해진다. 음성으로 길찾기는 물론 음악 재생, 날씨,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다. 미러링이나 USB 연결이 필요 없으며 스마트폰으로 통화를 하면서도 내비를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2. 네이버, '지역소상공인광고' 상품 출시

네이버가 지역소상공인들만을 대상으로 저렴하면서 효과적인 모바일 전용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을 8월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방문 가능성이 높은 가게 주변 지역에 있는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를 클릭할 경우 '네이버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상세 페이지로 연결된다. 광고 1천회 노출 당 비용이 1천원으로 다른 모바일 광고 상품에 비해 소액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픈 초기에는 한시적으로 50%를 할인한 가격으로 과금 할 예정이다.

 


 

3. 쿠팡, 온라인 마케팅 승부수..."로켓배송 광고하고 수익 올리세요"

쿠팡이 수천만에 달하는 쿠팡 가입자를 온라인 제휴 파트너로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상품 판매량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린다. 쿠팡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제휴 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기존 쿠팡 고객은 물론 콘텐츠 창작자, 1인 방송 진행자, SNS 인플루언서 등이 자신의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쿠팡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 가격 대비 3% 안팎의 수수료를 가져갈 수 있다.

 


 

4. 앱스토어 매출, 구글 플레이의 2배

센서타워가 발표한 분석 자료에 따르면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사용자는 2018년 상반기 동안 모바일 앱 및 게임에 344억 달러를 지출했다. 전년 동기 대비 27.8% 증가한 수치다. 앱 스토어 상반기 총 매출은 226달러로, 구글 플레이 총 매출 118억달러보다 1.9배 많다. 그러나 앱 다운로드 수는 앱 스토어가 150억건, 구글 플레이가 360억 건으로 구글 플레이 사용자들이 더 많은 앱을 내려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5. 네이버, 매크로 방지책 추가...로그인 보안 강화

네이버가 해킹, 매크로에 의한 ID와 비밀번호 도용을 막기 위해 로그인 보안을 강화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내달 2일부터 네이버 메인의 로그인 영역이 변경된다. 기존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창이 메인화면에서 직접 노출된다면, 내달 2일부터는 '네이버 로그인' 버튼을 눌러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매크로를 더 발빠르게 차단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탐지장치도 업그레이드 했다.

 


 

6. "폰 하나에 번호 2개"... '듀얼유심폰' 몰려온다

CJ헬로와 샤오미가 듀얼유심폰을 국내 출시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듀얼유심폰을 사용하려면 중국산 내지 국내 업체들이 수출하는 제품을 해외 직구로 역수입해야 했다. 하지만 듀얼유심폰 이용자가 늘자 업체들이 이 시장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듀얼유심폰은 통신비를 줄이고 기기 1대에 전화번호가 2개여서 서로 다른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1대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해외에 나갈 때마다 현지 유심칩으로 교체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도 장점이다.

 


 

7. 코미카, 블록체인 기반 '체인코믹스' 내놓는다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메인넷 프로젝트팀과 협력해 웹툰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체인코믹스로 이름 붙여진 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작가와 독자간의 직접적 교류, 투명한 정산 시스템, 불법 복제 웹툰의 원천봉쇄 등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탈 중앙화된 웹툰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웹툰 생태계에 건강한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시키는 프로젝트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