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네이버, 관심분야 지식 모은 주제백과 신설

네이버가 온라인 백과사전 서비스 지식백과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주제백과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주제백과는 네이버 지식백과의 정보를 미술, 과학, 건강, 역사 등 주제별로 모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관심이 있는 주제를 메인에 추가 버튼으로 네이버 모바일 홈 메인에 추가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지식백과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 레진코믹스, 마블 제치고 2분기 연속 1위

한국 웹툰 레진코믹스가 미국에서 마블과 DC를 제치고 2분기 연속 구글플레이 정상 자리를 지켰다. 현재 레진코믹스는 한국에서 상반기 기준 7천여 편의 만화를 서비스 중이다. 또한 레진은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하반기 외국 작가의 한국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라 밝혔다.

 

 

3. 상반기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44% 증가 8691억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지난 19일 발행한 2018년 상반기 업종분석 리포트를 통해 전체 디지털 광고 비용이 8691억원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 광고 비용은 전년 동기 6041억원 대비 44% 증가한 수치다.

 


 

4. 페이스북, 2019년 인공위성 쏘아 올린다

페이스북이 인터넷 접속을 위한 인공위성을 쏘아 올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위성의 목적은 세계 인터넷 소외 지역에서도 광대역 인터넷 접속이 효율적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기업들은 더 많은 사람들을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  

 


 

5. 고비즈코리아, 온라인수출 플랫폼으로 개편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 벤처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상품홍보 중심의 고비즈코리아를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 수출 통합 플랫폼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앞으로 온라인결제방식 다양화, 거래보증 등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해 중소 벤처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6. 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방송영상 뉴콘텐츠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포상하기 위해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를 추천 받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웹·모바일·OTT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화제 작품을 비롯,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및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7. 통신·케이블회사, VR 테마파크 사업진출

통신·케이블회사들이 잇달아 가상현실 테마파크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KT는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VRIGHT 지점 확대, 자체 플랫폼 및 콘텐츠 유통, 개인형 VR 극장 등의 사업을 통해 2020년까지 이 분야 매출을 1000억원으로 늘릴 계획이다. KT의 미디어 그룹사인 스카이라이프, KTH 등과 협업해 콘텐츠 플랫폼을 고도화하기 위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