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럽판 유튜브, 데일리모션 한국 진출
유럽판 유튜브로 불리는 데일리모션이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데일리모션은 프랑스 미디어 그룹 비방디의 계열사로 유럽 최대의 동영상 플랫폼이다. 데일리모션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아닌 전문 제작된 콘텐츠를 추구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2. 구글 모기업, 광고 사업 수익 31조 7660억원
최근 유럽연합으로부터 50억달러의 과징금을 부과 받은 구글 모기업 알파벳이 시장 예상치를 웃돈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알파벳 광고 매출은 약 31조 76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늘었다. 구글이 광고 이후 주력 먹거리로 내세우는 클라우드가 포함된 기타 매출은 약 4조 9918억원으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했다.
3. 국내 O2O 배달시장, 대기업 투자 잇따라
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가 메쉬코리아에 약 300억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한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배달원을 직접 고용하던 자영업자들이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배달을 선호하게 되면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 높다는 평가도 나온다.
4. 구글플레이 비게임 매출, 카카오톡 1위
와이즈앱에 따르면 게임을 제외한 일반 앱 매출은 채팅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서 높았다. 올해 상반기 게임 제외 구글플레이 앱 매출 순위 1위는 카카오톡이었다. 카카오톡은 구글플레이 통한 결제로 300억원 정도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됐다.
5. KT, 상용망에 블록체인 첫 적용
KT가 상용 통신망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네트워크 블록체인을 선보이며 본인인증, 로밍, 에너지 관리 등에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상용 네트워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KT 네트워크 블록체인과 이를 활용한 인터넷 본인인증 기술을 공개했다.
6. 중기부, 상반기 벤처에 1조6000억 투자
정부가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창업국가 조성을 위해 올해 상반기 바이오 등 벤처투자에 1조6000여억 원을 투자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18년도 상반기 벤처투자 동향에 따르면 상반기 신규 벤처투자액은 1조 6149억 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1.2% 증가했다.
7. 구글, 블록체인 기술 클라우드 서비스 접목
구글이 블록체인 기술을 클라우드 서비스와 결합한다. 포춘에 따르면 구글은 뉴욕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작 스타트업 디지털 에셋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를 따라잡을 전략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