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니 뮤직, 5G 음악 플랫폼 준비

지니 뮤직이 홀로그램 등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2022년까지 유료 가입자 500만명을 보유한 국내 1위 음악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지니 뮤직은 오는 2022년까지 360도 전 방향에서 볼 수 있는 차세대 홀로그램을 비롯해 VR, AR 등 5G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2. 당정, 5인 미만 일자리 안정자금 확대

5인 미만 소상공인에 대한 일자리 안정자금이 13만원에서 15만원으로 확대된다. 영세 온라인 판매업자와 개인택시에 대한 카드 수수료가 인하되고 폐업 자영업자에 대한 구직촉진 수당도 지급된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국회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 당정협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3. 아이보스, 의료광고 사전심의제도 부활 앞두고 세미나 개최해

아이보스에서는 의료광고 사전심의제도 부활을 앞두고 오는 30일 병의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광고 사전심의제도의 이해와 광고 환경의 변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세미나에는 서효원 임플라인치과 경영실장, 송환구 닥터송 대표가 연사로 나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4. NHN 페이코, 생활 밀착형 결제 플랫폼 진화

NHN 페이코가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에서 쇼핑 채널링 서비스 페이코 쇼핑을 선보인다. NHN 페이코에 따르면 페이코 쇼핑은 상품 검색, 쇼핑, 결제를 페이코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채널링 서비스다. 페이코 쇼핑은 각종 기획전, 베스트·최저가 및 특가 상품 모음, 이벤트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5. 트위치, 애드프리 요금 인상

트위치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를 시청하기 전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는 애드프리 기능 변동 소식을 알렸다. 기존에는 트위치 프라임 회원이면 광고 없이 시청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구독료가 더 비싼 트위치 터보 회원이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기존 구독자는 구독료 갱신 기간까지는 애드프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6. 트위치, 신규 스트리머를 위한 가이드 제공

트위치는 스트리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스트리밍과 채널 성장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스트리머 캠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트리머 캠프는 방송의 기본과 기술을 연마할 방법을 단계별로 쉽게 소개하고 향후 자신의 채널 최적화는 물론 시청자 수 늘리기 등 발전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7. 한전, 중소기업 수출지원포털 오픈

한국전력은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전력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KEPCO 수출지원포털을 오픈했다. KEPCO 수출지원포털은 해외 전력기자재 시장 동향과 전 세계의 전력사업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하고 다양한 전력 지표와 수출입 최신 통계도 알려준다. e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면 자사의 핵심 제품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직접 알릴 수도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