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스타그램, 독립형 쇼핑앱 개발 중

IT 매체 더버지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독립형 쇼핑 앱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 앱은 IG쇼핑이라 불리며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는 모든 판매자의 제품을 볼 수 있다. 현재 이 앱은 개발 중이지만 공개되기 전에 취소될 수 있다.

 


 

2. 페이스북, 싱가포르 데이터센터 설립

페이스북이 아시아 첫 번째 데이터센터를 싱가포르에 세우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페이스북 측은 탄탄한 인프라와 통신망, 재능 있는 인재들, 정부의 지원 등에 따라 싱가포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정부는 데이터 센터가 수 백 개의 일자리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 폭염 영향으로 올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최대

통계청은 2018년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22.7% 증가해 9조 4,567억 원으로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발행하는 7월 온라인 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증가의 원인으로 여름휴가, 폭염 및 열대야 등의 영향을 꼽았다. 이 영향으로 여행 및 교통(21.2%), 가전·전자(27.4%), 음식 서비스(91.2%), 음·식료품(31.2%) 등 온라인 쇼핑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4. 유튜브, 이미지보다 제목이 클릭 여부 결정

유튜브 이용자 2명 중 1명은 동영상 제목과 설명을 보고 재생할 영상을 고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동영상 재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29.4%는 동영상 제목, 영상 소개 설명은 28%, 영상 소개 이미지는 18.3%로 밝혀졌다. 이외에 고려하는 요소는 조회 수, 게시자, 좋아요 수, 댓글 순이었다.

 


 

5. 아마존, 아마존 고 세 번째 매장 오픈

아마존이 시애틀에서 계산대 없는 무인 상점인 아마존 고 세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아마존 고 매장 중 가장 크다. 입장 시 앱을 실행시키고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면 되며 쇼핑하는 동안에는 원하는 제품을 담으면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진다.

 


 

6. 삼성페이, 쿠폰 선물하기 도입

삼성페이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처럼 다른 이용자에게 모바일 쿠폰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삼성페이 업데이트를 통해 쿠폰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개편으로 커피, 치킨, 편의점 등 60여 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을 다른 이용자에게 선물할 수 있다.

 


 

7. 사람인, 개인화 추천·검색 기능 강화

사람인이 하반기 공채 시즌과 맞춰 PC 웹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AI 기반의 개인화된 추천 채용공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공고 탐색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구직자들은 앞으로 새로워진 사람인을 통해 검색 시간을 줄이고 더욱 빠르게 원하는 채용 기업 및 공고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