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중소 판매자 위한 지원책 발표
네이버는 지역 중소 사업자·창작자를 위해 광주에 세번째 파트너스퀘어를 개소했다. 13일인 이날, 중소 사업자를 위한 지원책도 발표했다. 그중 하나로 내년부터 월 거래액 500만원까지 결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 매출이 3억원 이하인 영세 사업자이자 '스마트스토어'에 오픈한 지 1년 미만인 신규 창업자에게 1년 동안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오는 11월부터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2. <페이스북을 통한 페이지&그룹 운영 전략> 신규 강의 런칭
아이보스가 9월 신규 강의로 <페이스북을 통한 페이지&그룹 운영 전략>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유저가 반응하고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전략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다. 또한 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한 <인스타그램 광고 전략> 강의도 런칭했다. 아이보스는 수강생들의 의견과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신규 강의를 런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3. 편의점 간편식 품질 높아지며, 분식 브랜드들 고전 중
13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 사업 정보 공개에 따르면 김밥, 떡볶이, 만두, 라면으로 빠르게 성장했던 신진 분식 브랜드들이 영업 부진에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떡볶이 프랜차이즈들, 분식 프랜차이즈들의 가맹점 수가 줄어들고, 실적 부진에 시달리는 곳도 상당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가공식품의 품질이 높아진 점, 특정 메뉴 다음의 후속 메뉴를 내놓지 못한 점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4.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블랙’ 출시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가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인 ‘블랙’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문가가 엄선한 고급 숙소 발굴로,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여기어때 블랙은 출시와 함께 전문가의 검증으로 선정한 50여 개 고급 숙소를 공개했다. 블랙은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이라는 슬로건 아래, 숙박 업계 ‘미쉐린 가이드’를 지향한다.
5. 중고나라, NHN페이코로부터 50억원 투자 유치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NHN페이코로부터 5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03년 네이버 카페에서 시작한 중고나라는 중고 거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4년 법인을 설립하고, 커뮤니티에서 스타트업으로 변모했다. 현재 중고나라의 월간 실사용자수는 1600만 명에 달하며,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6. 메조미디어·인사이더, AI 기반 디지털 광고 사업 협력 제휴
메조미디어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기업 인사이더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광고’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 발생하는 클릭·검색·구매 등 행동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반으로 분석해 방문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 광고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7. 애드오피, 애플서치애즈 이용 돕는 커넥터 서비스 시작
애드 테크(ad tech) 기술 보유사인 애드오피가 애플서치애즈(Apple Search Ads) 한국 런칭에 맞추어 애플서치애즈 API를 연동, 애플서치애즈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애플서치애즈 커넥터'를 개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 국내 정식 런칭한 애플서치애즈는 앱스토어 내 유료 검색 광고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검색 행동을 했을 때 관련도 높은 유료 광고주의 앱을 최상단에 노출시키는 광고상품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