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지털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나, 취준생 대상 무료 세미나 개최

아이보스에서는 디지털 마케터가 되고 싶은 취준생을 위한 무료 세미나를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업 실무자가 직접 마케터의 일은 무엇인지, 회사는 어떤 마케터를 원하는지 등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아이보스 사이트 내에 밋업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밋업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오픈된 오프라인 모임, 스터디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2. 야놀자, 국내여행 트렌드 분석 공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18년 숙박 및 레저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여행 트렌드를 분석했다. 월별 숙박 예약 비중은 8월이 연간 예약량의 약 11.3%를 차지했고, 이어 12월(10.9%), 7월(9.3%), 10월∙11월(8.9%)순으로 나타났다. 기존 여행 비수기였던 4~5월과 10~11월도 평균 각각 7.4%, 8.9% 에 달했다. 워라밸 트렌드 등 영향으로 연중 상시적인 여행을 즐기게 된 것으로 해석해볼 수 있다.

 


 

3. 작년 네이버 사전 최다 신조어 검색어, 핵인싸 새로 등장

네이버는 지난해 1월 1일~12월 27일 통합검색에서 국어사전 결과를 클릭한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페미니스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가장 많이 검색된 신조어로는 셀럽이 1위에 올랐다. 츤데레는 2017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2위를 차지했고, 핵인싸가 3위에 새로 등장했다.

 


 

4. 동영상 요금청구서 시대 열려, LG유플러스 국내 첫 도입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이달부터 고객 통신요금을 영상과 음성으로 설명하는 영상 청구서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통신요금 상세 내역을 그래픽과 음성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영상 길이는 2분 안팎이며 영상 시청은 무료다. 고객 특성을 고려해 60대 이상인 고객에겐 80% 느리게 재생된다.

 


 

5. 증가하는 무인점포…시중은행 디지털화 속도전

시중은행들이 은행 창구 업무의 90% 이상을 수행할 수 있는 고기능 무인자동화기기를 확대하고 있다.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거래가 늘고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줄어들고 있어서다. 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고기능 무인자동화기기가 설치된 은행권 점포는 123곳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분기 말(87곳) 대비 41.4% 증가한 수치다.

 


 

6. 카카오톡, 불법 정보 뿌리 뽑기 위해 이용제한 강화

카카오는 15일부터 카카오톡 운영정책을 신설하고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 제한 종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규정한다. 운영 정책에는 ▲불법 사행성 사이트나 도박사이트 홍보 ▲불법 제품, 인터넷 판매 금지 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타인의 저작물을 당사자 동의 없이 공유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 묘사 등이 서비스 이용제한 조건이 포함돼 있다.

 


 

7. 카톡 대신 문자로 그룹 채팅하는 서비스, SKT 15일부터 시행

SK텔레콤이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RCS를 삼성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S9, S9+를 통해 15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문자메시지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 가능하다. 5MB 이하의 고화질 사진, 짧은 동영상을 데이터 차감없이 대화 상대방에게 원본 그대로 전송할 수 있고, 대화창에서 최대 100MB 크기의 사진과 동영상, 음악파일, 문서 등도 전송된다. SK텔레콤은 모든 통신사 가입자들이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통신 3사간 연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