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가 투자한 아드리엘, "링크만 있으면 AI로 광고"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아드리엘이 온라인 광고마케팅 솔루션을 정식 출시했다. 광고주가 웹사이트 링크만 제공하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구글에 최적화된 광고를 자동으로 제작하고 집행한다. 분석 결과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전문지식과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도 쉽고 빠르게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2. 배민, 하나은행과 음식업 소상공인 우대금리 간편대출 선보여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음식업종에 종사하는 중소상공인을 위한 업소 운영자금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통해 연 0.5%의 우대 금리 혜택이 적용된 간편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광고주라면 누구나 대상이 되며 배달의민족 사장님 사이트를 통해 최대 300만원까지 긴급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3. 아이보스, 맥스서밋 2019 초대 이벤트 진행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가 내달 14일부터 양일간 맥스서밋2019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맥스서밋은 모바일∙애드테크 컨퍼런스로, 2019년에는 브랜딩, PR, 미디어, 콘텐츠, 데이터, UX/UI, 크리에이티브 등 지난해보다 세션 주제를 다양화했다. 아이보스에서는 맥스서밋 2019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양일권 티켓을 증정하는 초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4. 드림플러스·구글, 스타트업 온보딩 아카데미 열어
한화 드림플러스가 구글코리아와 함께 1년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원 프로그램은 구글애드를 활용한 앱 마케팅 기법 공유, 앱 마케팅 1:1 컨설팅 등으로 구성한다. 프로그램 첫 회로 오는 1월 29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스타트업 온보딩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유저 친화적인 앱을 만드는 방법, 앱 마케팅 전략 등을 소개한다. 행사는 무료이며 1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5.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 2019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생 모집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이 2019년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생을 모집한다. 응용소프트웨어, 디지털웹디자인, 컴퓨터그래픽디자인 등의 과정이 1년과 6개월의 주간 과정, 6개월의 야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중부기술교육원은 일부 학과에 유연학기제를 시행, 능력에 따른 교육과 취업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홈페이지와 교육원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6. 중고마켓 번개장터, 직거래 전용 서비스 출시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는 중고물품 직거래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거래편의서비스 우리동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는 거래 전용 자체 메신저 번개톡, 판매자 개인상점 개설 서비스, 제휴택배 등을 잇는 거래편의시스템이다. 개인간거래(C2C) 시 직거래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번개장터는 2010년 10월 론칭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 중고장터다.
7. 홈플러스, 유럽 유통연합 가입... 해외 브랜드로 차별화
홈플러스가 독일, 스페인 등 유럽의 20개 유통사가 소속된 유통연합(EMD)에 가입했다. 해외 유명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들여와 차별화를 꾀하겠다는 방침이다. EMD는 독일 마칸트, 스페인 유로마디, 호주 울워스 등 20개국 유통사가 가입된 유통연합으로, 회원사들의 연간 매출은 258조원 규모다. 아시아 국가의 가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가별 유통사 1곳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