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KT, 디지털 광고업체 인크로스 인수

SK텔레콤은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빠르게 변화,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자사의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시켜 미디어 커머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인크로스의 디지털 미디어랩 경쟁력에 자사·관계사가 보유한 머신러닝 역량과 고도화된 타기팅 기술력을 접목할 계획이다. 

 


 

2. 구글, 유튜브TV 시청료 25% 인상

구글이 TV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TV의 기본 요금을 50달러로 인상할 예정이라고 미국 IT매체 벤처비트가 보도했다. 구글은 가구 당 6개의 계정과 3개 기기의 동시 시청을 지원하는 기본 요금제의 가격을 40 달러에서 50 달러으로 인상한다. 유튜브TV 크리스찬 오스틸리언 제품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10개 이상의 새로운 채널을 추가하고 시청 경험을 다음 단계로 높이는 작업을 시작했다. 꾸준히 이용자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3.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입문 강의 진행

온라인마케팅 채널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과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마케팅 입문' 강의를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에서 진행한다. 본 교육은 마케팅 성과 분석, 마케팅 채널 믹스·유입과 전환, 디지털 마케팅 KPI의 올바른 이해와 작성법 등 온라인마케팅 전반을 아우르는 인사이트를 알려준다. 아이보스 교육 관계자는 "본 교육은 특히 선임, 사수가 없어 온라인마케팅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후임급 마케터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4. 오디오 강화하는 네이버, '오디오 뉴스'도 AI 추천

네이버가 새 모바일에서 오디오 뉴스를 시작한다. 모든 길이 '동영상 퍼스트'로 통하는 상황에서 오디오 콘텐츠에 공을 들이는 네이버의 시도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오디오 뉴스 방식은 이렇다. 네이버의 AI 추천 시스템인 에어스(AiRS)가 이용자 관심사에 따라 오디오 클립 서비스에 등록된 뉴스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 다만 네이버 관계자는 아직은 구체적인 서비스 특징이 나온 것은 아니라고 전제했다.

 


 

5. 경기도, 글로벌 진출 꿈꾸는 1인 크리에이터 지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을 원하는 도내 크리에이터 30팀을 선발해 집중 지원한다. 해외진출지원 사업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는 1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 해외진출지원은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홍콩에 지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 독립 MCN 기업 '콜랩코리아'가 맡아 운영한다. 참가 크리에이터에게는 MCN 업계 해외 전문가 일대일 개별 멘토링과 워크숍을 통한 콘텐츠 기획·분석, 채널 브랜딩 및 마케팅 노하우 등을 지원하고 최고 글로벌 크리에이터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6. 배달의민족, 제5회 배민신춘문예 수상작 발표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제5회 배민신춘문예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 배민신춘문예는 25만건의 응모작이 접수돼 역대 최다 참여를 기록하는 등 드립왕 선발 축제의 명성을 이어갔다. 대상에는 '아빠 힘내세요 우리고 있잖아요-사골국물'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배민신춘문예 수상작들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채널과 시내 곳곳의 옥외광고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7. 온라인 취미 플랫폼 클래스101, 120억원 투자 유치

온라인 취미 플랫폼 클래스101이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클래스101은 여러 창작자가 만든 다양한 분야의 취미 강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 각 강의에 필요한 준비물도 일괄 구매할 수 있어 수강생이 더 쉽게 취미 생활을 시작할 수 있게 돕는다. 삽화, 홈트레이닝, 요리 등 분야에 약 200여 개의 클래스가 개설됐다. 현재 120만 명이 넘는 누적 사용자와 95%가 넘는 만족도를 달성했다. 클래스101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온라인 취미 플랫폼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