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는 기능 테스트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 더버지 등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게시글에 눌린 좋아요 수를 대중에게 드러내지 않는 시스템을 적용할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좋아요 수를 숨기는 선택은 SNS로서는 파격적이다. 좋아요 기능은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유명 SNS들이 출시 때부터 서비스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여겨왔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좋아요 수 노출을 하지 않는 시스템으로 혼란을 겪지 않도록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고 밝혔다.

 


 

2. 구글·아마존, 콘텐츠 경쟁력 강화 위해 손잡는다

구글과 아마존이 플랫폼을 통한 협력관계를 강화한다. 서비스 교류가 없었던 두 기업이 스트리밍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모습이다.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두 기업이 비디오서비스를 통해 교류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아마존 파이어 TV에서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고 구글 크롬캐스트와 안드로이드 TV에서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표시되는 형태다. 이번 협력은 최근 스트리밍서비스를 통한 콘텐츠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3. 넷플릭스, 콘텐츠 제작 허브 구축에 1억달러 투자

CNN, 뉴욕타임즈 등에 따르면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성명을 통해 "넷플릭스가 뉴욕에 1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디즈니, 워너미디어, 애플 등 대형 사업자와 경쟁을 앞두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강화하는 행보다. 쿠오모 주지사는 "넷플릭스가 사업 성장을 위해 뉴욕을 선택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이번 프로젝트가 가져올 일자리, 경제 활동,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프로덕션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4. 온라인 광고플랫폼, 허위 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 속출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허위·과장·기만 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도 늘고 있다. 부적절한 온라인 동영상 광고로부터 소비자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나온다. 변재일 의원과 소비자 권익 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한 '온라인 동영상 광고플랫폼과 소비자보호 방안 모색'포럼에서 변 의원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영향력이 커진 만큼 온라인 동영상 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며 부적절한 광고 규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5. 블랙베리 메신저, 내달 말 서비스 종료

IT 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블랙베리는 메신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랙베리 메신저 컨슈머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5월 31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블랙베리 메신저 컨슈머 버전을 운영·지원하는 인도네시아 회사 엠텍은 서비스 종료와 관련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은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했으며 새로운 사용자들이 로그인하기 힘들어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유료 버전인 블랙베리 메신터 엔터프라이즈는 정상적으로 서비스된다.

 


 

6. 배달의민족, 음성안내·화면확대 기능 도입

우아한형제들은 한정된 시력을 가진 이용자들이 배달의민족 앱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시각 장애인 이용자를 위해 화면의 대체 문구를 읽고, 특정 부분을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음성 안내도 제공한다. 배달 위치가 현재 이용자 위치와 다를 때, 장바구니 화면에서 메뉴를 추가·삭제할 때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기능도 적용했다.

 


 

7. 닌텐도, 중국 진출 소식에 주가 16% 폭등

게임산업에 대한 강력한 규제로 중국 시장 진출에 난항을 겪던 일본 닌텐도가 중국 텐센트를 등에 업고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게임산업 당국은 이날 텐센트가 신청한 닌텐도의 신형 콘솔 뉴 슈퍼마리오 브러더스 U 디럭스 판매 신청을 임시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를 중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 첫 관문이 열린 셈이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닌텐도 주식은 일본 증시에서 16% 넘게 폭등했다. 이는 2016년 9월 이후 최대 상승폭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