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전체 웹사이트 로그인의 1.5%가 손상"

구글은 전체 웹사이트 로그인의 1.5%에 해당하는 사용자가 이미 해킹된 암호를 사용하고 있다고 자사 블로그에서 밝혔다. 지난 2월 구글이 출시한 크롬용 암호 확인 확장프로그램은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한 40억개의 아이디와 암호를 사용하는 계정이 로그인할 때마다 경고를 표시한다. 구글은 첫 달에만 2천100만명의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검사했고 이 중 31만6천개가 안전하지 않다고 표시했다.

 


 

2. 유튜브에 동영상 주도권 뺏긴 페이스북, '프리미어'로 반전 시도?

페이스북이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프리미어' 기능을 도입하는 등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실험을 계속하고 있다. 유튜브에 밀린 플랫폼 존재감을 퀄리티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일정 부분 회복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최근 시도되는 프리미어 방송은 페이지 관리자가 동영상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능이다.

 


 

3. 코바코, 시청자 PPL 관심도 조사...예능 시청자 관심도 최고

코바코 통계시스템이 제공하는 소비자행태조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리얼 버라이어티를 즐겨 시청하는 소비자의 46%가 예능 PPL(간접광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대는 휴대폰, 20대는 의류, 30~50대는 자동차, 60대는 생활가전 PPL에 각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었다. 20~30대의 38%는 PPL로 알게 된 제품의 정보를 추가 탐색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고 28%는 구입·이용경험도 있다고 응답했다.

 


 

4. SNS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는?...한국 하루 1시간 20분

영국의 시장조사기관인 글로벌 웹인덱스가 세계 45개 국가를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의 행태를 분석하였다. 조사 대상 국가 가운데 1인당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이 가장 긴 국가는 필리핀이었고 두 번째로 긴 국가는 브라질로 하루 평균 3시간 45분에 달했다.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이 가장 짧은 국가는 일본으로 나타났으며 우리나라도 사용 시간이 1시간 20분으로 짧은 편에 속했다.

 


 

5. 유통업계 재편...지는 대형마트·뜨는 택배업체

유통업계 맏형 '대형마트'가 역성장의 늪에 빠졌다. 급성장 중인 온라인 쇼핑의 공세를 정면으로 맞닥뜨리면서 적자 전환하거나 영업손실이 확대되고 있다. 반면 당일배송 및 새벽배송 등 다양한 패턴의 온라인 쇼핑 시장이 형성되면서, '택배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의 침투가 이마트 첫 적자전환의 근본 원인으로 꼽힌다.

 


 

6. 폰투폰 결제 시대 개막...사업자등록증 없이 카드결제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신용카드와 삼성페이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스마트폰 한 대만 있으면 장소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폰투폰 결제가 가능해진다. 핀테크 스타트업 한국NFC, 신용카드 결제 대행사 제이티넷, 모바일결제시스템 개발 기업 유디아이디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사업자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14일 상용화한다.

 


 

7. '혼족'이 대세..혼라이프 겨냥한 '혼족의제왕' 눈길

기업들이 '혼족'들이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하는 혼라이프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혼족 특화 플랫폼인 '혼족의제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론칭한지 4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4만 건, 회원수 5천 명으로 성장하면서 혼족 대표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혼족의제왕은 다른 업체들과의 협업 이벤트, 제휴 혜택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플랫폼 내에서 적립한 ‘경험치’를 모바일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경험치샵’을 새롭게 추가해 회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