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또 이 광고야?" 유튜브·페북·인스타 뒤덮은 中 게임 광고

대규모 SNS 플랫폼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제공되는 일부 중국산 게임 광고가 이용자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광고가 과도하게 많이 노출된다는 이유에서다. 광고 노출 빈도가 잦은 것이 게임사의 잘못은 아니지만, 마케팅 측면에서는 지양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말이 나온다.

 


 

2. 부산교육감 망가지자 네티즌 들썩...'존중' 유튜브 14만 돌파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출연해 "존중"과 "리스펙(Respect)"을 외치며 망가진 코믹 교육 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지난 9일 게재한 '존중합시다 리스펙!' 동영상은 16일 오전 조회수 14만회를 돌파했다. 보통 50~100회 수준에 그치는 다른 동영상에 비해 크게 '히트'를 친 셈이다.

 


 

3. 카카오페이지 15일 거래액 10억 넘어...하루 최고 기록

카카오페이지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하루 거래액이 10억1천만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하루 최고 거래액인 설 연휴(2월 6일)의 9억3천만원을 뛰어 넘은 액수다. 카카오페이지는 오리지널 웹툰, 웹소설 감상을 독려한 '오리지널 정주행 위크' 프로모션이 이번 성과를 견인했다고 보고 있다.

 


 

4. 유튜브뮤직 "랭킹 측정에 유료광고 조회 수 반영 안 한다"

유튜브가 운영하는 음악 플랫폼 유튜브뮤직이 유료광고 조회를 기준으로 조회수를 측정하지 않겠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유튜브는 자사 블로그에서 "유튜브뮤직 차트는 음악 산업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빌보드와 닐슨 등 통계 회사의 정책에 맞도록 노력했다"며 "더이상 유튜브뮤직 차트 작성을 위해 유튜브에 있는 유료 광고의 조회 수를 활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5. 점원 대신 모바일 테이블 주문... 경쟁 불 붙는다

식당에서 점원을 부르지 않고 앉은 자리에서 바로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후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된다. 17일 IT 업계에 따르면 NHN, KG이니시스는 최근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했다.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민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테스트 중이다.

 


 

6. 페이스북, 레이밴과 손잡고 AR 안경 개발 중

페이스북이 레이밴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이탈리아 패션 안경업체 '룩소티카'(Luxottica)와 손 잡고 증강현실(AR) 안경을 개발하고 있다고 CNBC 등 주요 외신들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룩소티카와 제휴를 맺고 2023년~2025년 사이에 AR 안경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7. 기업공개 앞둔 위워크, 몸값 3분의1 토막 '쇼크'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세계 최대 공유 사무실 기업 위워크의 기업 가치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올해 초 투자자 모집 당시에 비해 기업 가치를 절반 이하로 낮춰 상장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이른바 '유니콘 기업'에 대한 불투명한 가치 산정 문제가 결국 터진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