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가 스타트업 아이디어 베꼈다"...'톡캘린더' 표절 의혹

카카오의 카카오톡 기반 일정 관리 서비스 '톡캘린더'가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베낀 서비스라는 주장이 나왔다. 박승현 매드멘쉬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17일) 카카오가 출시한 새로운 기능 '톡캘린더'를 보고 두 눈을 의심했다"며 "아이디어는 공공재인만큼 누구나 비슷한 서비스를 생각하고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비슷한 수준을 넘어 너무 똑같으면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매드멘쉬는 지난해 9월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2. 인스타그램, 다이어트 식품·성형수술 게시물 접촉 연령 제한

인스타그램이 18세 이하 이용자들에게 체중 감량 식품이나 성형수술에 관한 일부 게시물 표출을 제한하기로 했다고 18일(현지시간) IT 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인스타그램은 이전부터 광고 가이드라인과 정책에 따라 문제가 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금지해왔으나, 최근 들어 논란의 소지가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게시물이 많아지자 이를 볼 수 있는 연령 제한 등 추가 조치를 결정했다.

 


 

3. NBC유니버설도 넷플릭스에 도전장…내년 '스트리밍서비스' 출시

NBC유니버설이 디즈니와 애플에 이어 넷플릭스가 선점하고 있는 OTT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NBC 유니버설은 내년 4월 출시 예정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이름을 '피콕'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화려한 공작새를 의미하는 피콕은 NBC의 로고에서 따왔다고 설명했다.

 


 

4. 콘텐츠 공급자·사용자 모두 수익 나누는 SNS 나왔다

콘텐츠 공급자와 사용자가 모두 공평하게 수익을 나누는 블록체인 기반 SNS가 국내에서 나왔다.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에 신개념 보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자사 블록체인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새 서비스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을 선보였다.

 


 

5. 무역전쟁에 아마존과의 결별로 위기 맞은 페덱스...美 주가 10% 폭락

세계 3대 물류 회사 중 하나인 페덱스가 아마존과 결별 후 한달도 안돼 여러 악재에 시달리며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페덱스가 이날 무역전쟁의 영향과 아마존과의 계약 종료로 미국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10% 가량 폭락해 주당 156.25달러(약 18만 6000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6. 빈폴스포츠X원마일클로저, '투명 의자' 캠페인

빈폴스포츠와 원마일클로저(OMC)가 소비자들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나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비영리 캠페인 단체 OMC와 파트너십 체결 이후에 빈폴스포츠와 스포츠 정신 및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전달하는 차원에서 '작은 도전'을 주제로 한 소비자 참여 '투명 의자' 기부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7. 페이스북, 영상통화·스트리밍 가능한 포털 TV 발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18일(현지시간) 영상 통화와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는 신형 기기 '포털 TV'를 공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포털 TV에는 카메라와 마이크가 달려 있어 메신저 왓츠앱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등을 이용해 이 TV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