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0~34세 여성,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

㈜오픈서베이가 출간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에 따르면 30~34세 여성이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로 나타났다. 30대 초반 여성은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만 6.5개에 달했다. 반대로 20~24세 여성은 스킨케어 제품 이용률이 가장 낮다.

 


 

2. "고객님, 이 물건 어때요?"...AI가 필요한 상품만 '콕콕'

위메프가 주요 상품을 추천해주는 '위메프 픽' 메뉴에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한 개인화 추천 상품을 배치하고 있다. 위메프는 "서비스 도입 4개월 만에 구매 전환율이 70% 증가했다. 위메프 픽 상위 5개 상품의 클릭수 점유율은 10%에서 20%로 2배 상승했고 구매 단계로 넘어가는 비율도 기존 10%에서 25%로 2.5배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3. 인스타그램, 실시간 공유 카메라 메시징 앱 스레드 출시

인스타그램은 이용자가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며 더욱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메시징 앱 '스레드'(Threads)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스레드는 상태보기와 카메라 셔터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친한 친구'로 설정한 친구들의 채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진과 영상을 가장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의 별도 애플리케이션이다.

 


 

4. 배달의민족, 실내 배달 로봇 시범운영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자율주행 실내 배달 로봇 '딜리 타워'의 시범 서비스를 한다고 7일 발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고객에게 배달하는 마지막 단계인 '라스트마일'을 개선하고자 실내 배달 로봇을 연구, 로봇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

 


 

5. 콘진원, 콘텐츠 스타트업 제품 온오프라인에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우수 기업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STAND UP! START UP!'을 슬로건으로 하는 2019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콘텐츠 기업이 실질적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판매경로 및 홍보 프로모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6. 대형마트, 맞짱 뜨자...편의점도 초저가 전쟁 뛰어들었다

대형마트의 대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는 초저가 시장에 이마트24에 이어 업계 1위 CU까지 출사표를 던지며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소량 즉시 구매로 바뀌면서 근거리 쇼핑에 대한 니즈 외에도 저가 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자 편의점 전략도 다양해지고 있다.

 


 

7. 게임도 구독한다...월정액 내면 수십가지 마음대로

월정액 구독형 방식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가 주목받고 있다. 신문처럼 매달 일정 사용료를 내고 게임을 '소비'하는 방식이다.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유료로 결제하거나 무료로 게임을 다운받고 광고를 보는 방식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BM)이어서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