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1번가, 아이허브와 마케팅 협력 맞손
'11번가'가 해외 직구 플랫폼 '아이허브'와 국내 마케팅 협력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양사 간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협력 및 PB상품 개발, 브랜드 라이선스 상품,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략적 협력 방안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 건강보험 적용 한방추나, 불법광고 만연
다수 한방 의료기관들이 인터넷을 통해 추나요법을 '부작용 없는 안전한 치료법'으로 광고하고 있는데 이는 명백한 불법 의료광고라는 지적이 나왔다. 소비자를 현혹하는 광고인 동시에 부작용 정보를 빠트린 광고에 해당한다는 주장이다.
3. 레뷰, 유튜브 영상 제작자 마케팅 지원한다
레뷰코퍼레이션이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에 유튜브 체험단 서비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1인 영상 제작자의 원활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인플루언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4. 애드저스트, 폭스(F.O.X) 스마트폰 측정 툴 인수
모바일 측정 솔루션 업체 '애드저스트'는 마케팅 에이전시 '사이버제트'로부터 스마트폰 앱 광고 효과 측정 툴 '포스 오퍼레이션 엑스'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앱 내 광고 추적·측정 툴 폭스는 페이스북 모바일 측정 파트너 및 트위터 공식 파트너다.
5. 글로벌 기업 '브라이트코브', 인터파크에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 플랫폼 제공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전문 기업 '브라이트코브'가 인터파크에 자사의 동영상 솔루션을 제공한다. 쇼핑을 넘어 여행, 항공권, 공연 티켓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보하고 있는 인터파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서 본격적인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6. 와이즈버즈, SNS 쇼핑 플랫폼 SNS Form 내 광고관리 솔루션 론칭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와이즈버즈는 다우기술의 SNS 쇼핑 플랫폼인 'SNS Form' 내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광고관리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만든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7. 2019년 10월 상반기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네이버 58.49%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르면 10월 1일~12일까지의 검색 점유율은 네이버 58.49%, 구글 31.79%를 나타냈으며, 다음은 7.45%로 나타났다. 2017년 1월부터 12월 사이의 검색점유율은 네이버 81.54%, 다음 9.87%, 구글은 5.49%에 불과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