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임상현 리더, "PC 광고가 모바일보다 효과 클 수도"
임상현 네이버 애드시너지 리더는 10월16일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PC 광고의 전이 효과를 강조했다. 인터넷 노출형 광고인 DA(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PC에서 노출됐을 때 모바일 등 다른 매체로 광고 효과가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모바일에서 노출됐을 경우 모바일에서만 광고 효과가 그친다는 지적이다.
2. 아마존, 美 검색광고 점유율↑...MS 제치고 구글 압박
아마존이 '검색광고'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지난해 MS를 제치고 2위에 올랐으며, 올해 검색광고 매출이 30% 가까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마케터는 "올해 아마존의 검색광고 사업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가까이 늘어난 70억9000만달러(약 8조400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3. 틈새시장을 노리다 '니치 마케팅'
니치(Niche)란 '틈새'를 의미하며, 대중적이지 않은 틈새시장을 의미하기도 한다. 니치 마케팅이란, 특정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마케팅이다. 니치 마케팅은 포화된 시장 내에서도, 세분적인 고객 확보와 다양성을 목표한다. 식용유 시장은 대표적인 니치 마케팅의 예다.
4. 이노션, '스위트몬스터' 마케팅 및 라이선싱 계약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스위트몬스터'와 마케팅 및 라이선싱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노션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스위트몬스터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선싱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 의류, 상품 유통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5. 메조미디어,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 '옥토콘 2019' 열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오는 24일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 '옥토콘 2019'(OCTOCON 2019)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글로벌 이커머스 마케팅 트렌드와 성공적인 퍼포먼스(성과형) 마케팅 방법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6. 키즈 제품 큐레이션 모바일 앱 '키드파인드' 출시
㈜조이콤미디어가 유아동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큐레이션(Curation) 앱 '키드파인드'(KidFind)를 16일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드파인드는 모바일로 아이들 제품의 사용 후기를 업로드하고 서로 공유함으로써 부모가 아이의 제품 구매를 보다 합리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앱이라는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7. 구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국내에도 첫 적용
구글이 운용 중인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이 국내에도 적용된다. 상암커뮤니케이션즈는 구글 풀스텍 솔루션 운영사인 싱가폴 머큐리 프로젝트와 함께 구글의 8개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운용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해외에서는 이미 광고입찰과 검색광고, 성과분석 등 8개 영역에서 구글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솔루션을 통합 운영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