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메프, 인기 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 판매 돕는다

위메프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9시에 인기 크리에이터 7명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영상을 통한 상품 홍보와 판매에 적극 참여할 뿐 아니라 해당 상품에 40% 할인쿠폰을 제공해 참여 소상공인의 매출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2. 우아한형제들, Z세대 겨냥해 론칭한 한국판 틱톡 '띠잉'

우아한형제들이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영상 놀이앱 '띠잉'을 출시했다. '띠잉'은 10초 이내의 짧은 숏폼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영상 놀이 플랫폼이다. 탑재된 영상 효과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3.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된다. 새로 선보이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선 기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능 외에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CTR) 기능이 추가 제공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직접 운영 중인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이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 카페24, 동남아 최대 오픈마켓 '쇼피' 연동...글로벌 매출 기대

'카페24'는 23일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동남아 1위 오픈마켓 기업 '쇼피'(Shopee)의 싱가포르 지역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6억 5000만 동남아시아 소비자 대상 해외직접판매(역직구)가 한 층 더 쉬워질 전망이다. 쇼피는 동남아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이다.

 


 

5. '아자르' 개발사가 만든 '하쿠나', 월 사용자 100만명 돌파

하이퍼커넥트는 자사의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Hakuna)가 월간 활성 사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월22일 밝혔다. 하쿠나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6. 애플, 2020년 AR헤드셋 등 新제품 대거 공개

애플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증강현실(AR) 헤드셋과 ARM 기반 맥을 내년에 출시할 전망이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VR)과 함께 애플 개발자들에게 중요한 기술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애플도 AR킷을 제공해 이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정통한 소식통은 인용해 애플이 AR 헤드셋을 내년에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7. 2019 콘텐츠마케팅아시아포럼 11월 열려

'2019 콘텐츠마케팅아시아포럼'(CMAF 2019)이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디즈니와 에어비앤비 등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콘텐츠 관련 기업의 인사들이 여럿 참여할 예정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