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연관검색어 노출 위치 조정 중
네이버가 연관검색어 노출 위치를 조정하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는 "사용자 검색의도에 맞는 최적 검색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연관검색어 종류와 노출 위치를 조정하는 실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테스트는 인물검색에 한정됐다. 검색창 바로 밑에 위치한 연관검색어 자리를 인물 소개 아래 쪽으로 내렸다.
2. 마이크로 경험 설계 시대...이노션 대한민국 직장인 여가 트렌드 발표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대한민국의 많은 직장인들이 주중 저녁 시간에 여유가 생기면서 개인 취향의 다양한 체험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는 이른바 '마이크로 경험 여가 설계 시대'가 도래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 보고서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데이터커맨드 센터(Data Command Center)가 2019년1월부터 10월까지 주요 블로그 및 카페, SNS 등을 통해 생산된 27만여건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3. 인터파크, AWS와 협력...개인형 맞춤 서비스 강화
인터파크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개인형 맞춤 대화형 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인터파크는 개인화 추천 및 정확한 미래 비즈니스 예측 인기능을 제공하는 AWS 머신러닝 서비스를 인터파크 서비스 전반에 적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4. 카페24, 마켓통합관리에 티몬·에이블리 추가 연동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티몬 오픈마켓’과 ‘에이블리’를 추가로 연동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쇼핑몰 운영자들은 티몬을 비롯한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위메프 등 총 7곳의 국내 대표 오픈마켓에 동시 판매가 가능해졌다. 누적 다운로드 수 700만에 달하는 패션·뷰티 쇼핑앱 에이블리 등 상품별 전문화된 마켓으로도 판매 확장이 용이해졌다.
5. 딜리버리히어로, 국내 배달앱 98.7% 차지..2030에 인기
'요기요', '배달통'을 운영하는 독일업체 딜리버리히어로가 배달의민족을 인수하며 상위 5개 배달 앱 중 '쿠팡이츠'를 제외한 4개 배달 앱을 모두 보유하며 국내 배달 앱 시장을 호령하게 됐다. 국내 배달 앱 서비스 사용자수(11월 기준)는 1위 배달의민족, 2위 요기요, 3위 배달통, 4위 쿠팡이츠, 5위 푸드플라이다.
6. 디파인, 온라인 커머스 사업자 위한 플랫폼 선보인다
디파인은 중소 및 개인 온라인 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롱테일 온라인 커머스 AI 큐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롱테일 온라인 커머스 AI 큐레이션 플랫폼은 소비자 개개인의 쇼핑 행태에 맞춰 최적화된 상품 리스트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7. CJ ENM, 서울창업허브와 업무협약...스타트업 지원 본격화
CJ ENM 오쇼핑 부문은 서울창업허브과 17일 오후 마포 서울창업허브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공동으로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창업 지원 관련 네트워크와 경영·기술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