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틱톡처럼, 구글 · 페북도 15초 승부

틱톡 같은 1분 내외의 쇼트폼 동영상이 그동안 동영상 시장을 장악했던 유튜브식(式) 10분짜리 동영상 서비스에 강력한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은 물론 페이스북·트위터·텐센트 등 글로벌 인터넷 기업이 유사한 서비스를 내놓기 시작한 것이다. 세계 동영상 서비스 시장이 틱톡과 같은 쇼트폼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2. 밀레니얼, Z세대가 프리랜서 마켓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나

밀레니얼, Z세대가 전 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2020 글로벌 프리랜서 마켓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세계 150개국 7000여명의 프리랜서 대상 2019년 4분기 진행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3. 패션업계 '솔직 마케팅' 뜬다... 속이지 않고 그대로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획일화된 모델 이미지에서 벗어나 현실적인 착용 모습을 구매 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디자이너 패션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에서는 펀딩 상품 판매 시 담당 큐레이터(MD)들이 제품을 미리 입어보고 착용 후기를 직접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 파이온오퍼레이션, 틱톡과 광고 에이전시 플랫폼 개발 계약

파이온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틱톡과 ‘광고 에이전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AI 분야 글로벌 비즈니스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틱톡의 광고 집행 프로세스를 고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5.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에... 英, 인플루언서 손해보험 출시

전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해외 주요국에서 관련 보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22일 보험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확산과 보험회사의 대응' 보고서에 따르면, 해외 보험회사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일으킬 수 있는 각종 리스크와 관련된 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6. FSN-인버즈,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 선정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는 자회사 인버즈(inbuzz)가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는 네이버가 이달 초 자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표한 창작자 대상 보상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인플루언서가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다.

 


 

7. 중진공, 올해 2100개사에 온라인수출플랫폼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과 온라인전시회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해외바이어 25만명이 이용하는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