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플 앱도 광고 푸시 허용된다... 데이트, 운세 앱은 차단
앞으로 애플 앱도 푸시 알림을 통해 광고나 기타 프로모션을 할 수 있게 된다. 푸시 기능은 이용자들이 자신의 애플 기기에 앱을 설치한 뒤 알림을 허용한 경우 제공된다. 이를 통해 기기에서 광고 문자나 속보 알림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애플은 또 데이트 앱이나 운세 앱으로 분류되는 경우 스팸으로 간주해 차단한다고 밝혔다.
2. 네이버, 코로나19 확산 속 소상공인들에 결제 수수료 지원
네이버의 쇼핑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들을 위해 결제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네이버쇼핑은 지난해부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운동, 미술, 음악 등 오프라인 시설에서 강습이 수반되는 레슨 업종의 온라인 판로 개척부터 홍보까지 지원하고 있다.
3. 건돌이닷컴, 2019·2020 SNS 이슈 모은 SNS 트렌드 리포트 발간
SNS 통합 분석·통계 솔루션 '건돌이닷컴'이 2019년 SNS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고 이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건돌이닷컴의 이번 SNS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2019년 하반기 미디어 수는 7만6920개다. 상반기에 비해 26% 하락했다. 하지만 미디어 1개당 평균 노출수와 평균 도달수는 각각 7.4%, 1.3% 증가했다.
4. 대중에게 인정받는 아마존·MS, 신임 잃은 페이스북
미국의 뉴스 웹사이트 더 버지(The Verge)는 지난 해 12월 미국시만 1,123명을 대상으로 미국 주요 IT기업에 대한 인식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등 업체들은 지속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페이스북은 비관적인 인식을 가진 사람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5. 인스타그램처럼 트위터도 24시간 자동삭제 된다
트위터가 24시간만 게시물을 공유하는 '플릿(Fleet)' 기능을 시범적으로 선보인다. 트위터 플릿으로 포스팅한 게시물은 24시간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위터는 이날부터 브라질에서 트위터 플릿 기능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후 몇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전세계로 점차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6. 주문량만 폭증, 실익은... '웃픈' 이커머스
이커머스업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소비 급증에 따라 주문량 신기록을 세우고 있지만 사실상 마진율이 적은 생필품에 몰리면서 웃지 못하는 상황이다. 감염 우려로 소비자들이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며 주문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마진율이 좋은 여행, 의류패션 등의 제품들은 오히려 역신장하고 있다.
7. 중진공,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20년 온라인 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로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에 어려움을 겪는 내수ㆍ수출 초보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했다.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 등록부터 판매, 고객관리까지 온라인 수출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