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베이코리아, 15년 연속 흑자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수수료 기준 매출 1조 954억원, 영업이익 6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추산 거래액은 18조원에 달한다. 수수료 매출이 업계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해 매각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 페이스북, 내년 6월까지 오프라인 행사 없다

페이스북이 내년 6월까지 대형 오프라인 행사는 열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올해 6월까지는 직원에게 재택근무를 권하고, 업무상 출장도 금지했다. 이에 5월 개최 예정이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의 현장 행사도 취소되었다.

 


 

3. 기업용 카카오내비 나온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기업용 내비게이션을 출시한다. 외근 시 자가용을 이용하는 수요에 대응하여 이동 거리 계산, 통행료, 유류비 계산부터 결제까지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주행내역과 사용한 비용이 기업에 자동으로 전송된다.

 


 

4. 핀테크 매출 1천억 시대 열렸다

국내 주요 핀테크 업체들이 매출 1000억원 시대에 진입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와 토스의 지난해 매출이 1천억원을 넘어섰으며, 특히 카카오페이 매출은 1410억원으로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네이버파이낸셜도 지난해 매출 867억원을 달성했다.

 


 

5. 수수료 무료 광고 금지에도 증권사들 모르쇠

금감원이 주식 수수료 무료 광고를 금지했지만 증권사들은 여전히 무료 문구를 광고하고 있다. 최근 증시 폭락으로 개인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증권사들이 이를 끌어들이기 위해 모른 체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6. 유튜브, 방송위 과징금 완납

유튜브 운영사 구글LLC가 방통위에 과징금 8억 6700만원을 납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 중도해지 제한과 중요내용 미고지 등의 법률 위반에 따른 시정조치를 이행한 것이다.

 


 

7. 줌 회원정보 수만 건 유출

화상회의 솔루션 줌의 회원 계정 정보 수만 건이 다크웹에서 공유되고 있다. 최근 줌의 보안성 관련 문제가 지속적으로 불거지는 등 사용자의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2차 온라인 개학을 앞둔 학교와 학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