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J ENM 다이아 티비, '다이아 마켓' 론칭

CJ ENM에 따르면 다이아 마켓은 커머스 사업을 원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을 위해 상품 기획∙컨설팅,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정산, 재고관리∙배송∙고객응대 등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 코바코, 4월 소비자행태 조사... 나들이 유혹 참기가 제일 힘들어

4월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친구나 지인과 함께하는 외부 모임을 갖고 싶다고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국내여행, 문화생활, 음식점·카페방문을 하고 싶다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3. 제일기획, 올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4편 선정

올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된 제일기획 제작 광고는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의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이다.

 


 

4. G마켓·옥션, 온누리 전자상품권 결제서비스 론칭

온누리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는 일부 전통시장몰을 제외하고 G마켓과 옥션이 유일하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면 누릴 수 있는 소득공제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G마켓과 옥션에 입점 한 약 1600여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제품을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구입 할 수 있게 됐다.

 


 

5. 유통업계, 2분기 장사도 어려울 전망

코로나19로 경기 악화가 심화하면서 유통업계는 올해 불황의 그늘을 통과하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에프앤가이드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4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급감할 것으로 추산된다.

 


 

6. 마켓컬리,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11위

마켓컬리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0’의 500개 기업 중 1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500대 기업 가운데 국내 기업은 총 34개로 마켓컬리는 국내기업 중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7.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 시대로

이노션은 '바이러스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데이터 커맨드 센터가 2019년 4월부터 금년 3월까지 주요 블로그 및 카페, SNS 등을 통해 생산된 약 200만 건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