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드에이지, 코로나19가 바꾼 5가지 소비 트렌드 발표

애드에이지는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코로나19가 바꾼 5가지 소비 트렌드'를 최근 발표했다. 코로나19가 팬데믹으로 번지면서 소비자들의 일상은 물론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어 브랜드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2. 메조미디어, 中 미디어사와 공식 광고 판매 계약 체결

메조미디어는 6개 미디어의 공식 광고 판매 대행사로서 한국 기업이 중국을 타깃으로 캠페인을 집행할 때 커뮤니케이션 절차를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광고 지면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

 


 

3. 슈퍼멤버스, 인플루언서 랭킹 조회 베타 서비스 출시

인플루언서 랭킹 조회 서비스 이용 시 블로그 순위와 상위 백분율, 1회 예상 광고비용과 함께 분야별 상위노출 비율, 상위노출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슈퍼멤버스 웹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4. 코로나19 확산... 앱 산업 성장을 이끌어

애드저스트는 지난 한 해 동안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트렌드를 예측하고, 2019년 1분기와 2020년 1분기 수치를 비교해 코로나19가 앱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한 ‘2020 글로벌 앱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5. 구글, 하반기 마케팅 예산 절반으로 감축

코로나19로 세계 최고 기업 중 하나인 구글도 허리띠를 졸라맨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이번 주 마케팅 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예산 삭감과 함께 정규직 및 계약직원 채용 신규 채용 동결 방침을 통보했다.

 


 

6. 언스트&영...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자 유형 발표

언스트&영은 코로나19 위기에 4개의 뚜렷한 소비자 유형이 나타났다고 'EY 미래 소비자 인덱스'에서 발표했다. 5개국 전체에서 4,859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심리와 행동을 조사한 이번 조사에서 '삭감', '조용히, 계속하기', '저장하고 비축하기', '절약하고 소비하기'이다.

 


 

7. 네이버, 불쾌감 유발하는 프로필 사진·닉네임도 단속

네이버가 댓글 이력이 공개되는 '댓글 모음'에 노출되는 프로필 사진과 별명도 단속한다. 네이버는 23일 "뉴스 댓글 서비스 개선에 맞춰 관련 운영정책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