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스북 불법의약품 관련 콘텐츠, 880만건 삭제
페이스북이 유해 콘텐츠를 근절하기 위해 감지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6개월간 불법 의약품 관련 콘텐츠 880만 건을 삭제했으며, 이후 게시물 자동 삭제 등 콘텐츠에 실제 조치를 취하는 과정에도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 말했다.
2.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전년대비 68% 증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와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사례집'과 '온라인광고 계약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온라인광고 분쟁 상담·조정신청 건수는 모두 5천659건으로, 전년 3천371건 대비 약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 GM·펩시코 등 대형 광고주, TV광고 지출 대폭 삭감 전망
제너럴모터스와 펩시코 등 대형 광고주들이 지상파와 케이블TV에 대한 광고 지출을 대폭 삭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어 50년 역사의 TV 사업모델이 흔들리고 있다고 12일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4. 언택트에 챗봇 성장 기대... 올해 300억 매출 도전
코로나19가 전 산업을 강타하고 있지만, 챗봇 사업을 확대해온 와이즈넛은 언택트 비즈니스 확산에 따라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언택트로 챗봇 등 업무 자동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5. 딥픽셀, AI 가상 피팅 솔루션 '스타일AR' 정식 출시
딥픽셀이 AI 기반의 주얼리 가상 피팅 솔루션 '스타일AR'을 정식으로 선보였다. 스타일AR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 가상 착용해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쇼핑몰 방문자는 가상으로 제품을 착용해볼 수 있으며 사이즈도 가늠할 수 있다.
6. 카페24, 마켓통합관리 내 ‘이마트몰’ 연동 추가
카페24는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이마트몰을 신규로 연동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특정 분야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쉽게 판매 경로를 확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매출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7. 위시켓, 코로나19 이후 외주 시장 전망
위시켓이 코로나19가 국내 IT 외주 시장에 미친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건강/홈 트레이닝’, ‘온라인 교육’, ‘의료’ 분야의 의뢰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