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스북, 마스크 광고 금지 완화... 비의료용 제품만 허용
페이스북이 플랫폼 내 마스크 광고 제한을 일부 해제한다고 더버지가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최전선 의료진들의 우려를 반영해 지난 3월부터 페이스북 내 모든 마스크 광고를 제한해왔다.
2. 네이버, 중기부 인증 전국 백년가게 검색 서비스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백년가게'를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를 통해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중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은 점포다.
3. WHO 팬데믹 선언 이후 모바일 게임 광고 수익 59% 상승
유니티가 코로나19가 게임산업에 미친 영향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PC·콘솔·모바일 게임 일간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광고 노출 및 관련 수익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게임 광고 노출 수는 57%, 광고 수익은 59% 증가했다.
4. 언택트 문화 확산에 '동네 장보기' 플랫폼 뜬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문화가 자리 잡자 동네마트, 전통시장, 기업형슈퍼마켓(SSM)도 모바일 주문을 도입하고 나섰다. '로마켓'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달부터의 가맹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사용 전 매출 대비 평균 20.3% 상승했다.
5. 버즈니 "10명 중 4명 라이브 커머스 봤다"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관련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명 중 4명은 라이브 커머스를 시청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39.9%가 라이브 커머스를 시청한 경험이 있었으며 시청한 상품을 보면, '패션'이 26.7%로 가장 많았다.
6. 착한 소비 뜬다... '코즈 마케팅' 패션업계서 급부상 중
'착한소비'를 활용한 코즈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패션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여파로 기업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업계들이 각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7. 문체부-코바코, 청년 '1인 광고 콘텐츠 창작자' 양성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1인 광고 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생들은 광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독자적으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전반적인 광고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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