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90초 판매 영상' 띄운다
구글이 동영상 쇼핑에 진출했다. 판매자가 직접 90초 이내 짧은 상품 홍보 영상을 올리면 이용자가 보고 결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별도의 앱으로 운영되며 서비스명은 '샵룹(Shoploop)'이다.
2. 네이버, 웹 검색서도 출처 강조... '파비콘' 적용
네이버는 웹 검색결과에서 출처를 강조하도록 개편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서비스부터 적용되는 이번 개편은 인터넷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아이콘인 '파비콘'이 드러나도록 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3. 인스타그램, 개인 '모금' 기능 도입한다
인스타그램이 일부 지역에서 사용자가 개인적인 목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 기능을 실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후 이 기능을 수개월 내로 사용자가 피드·스토리에서 모금 행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4. 페이스북, 대대적인 광고중단 압박에 'AI 인종차별' 방지책 모색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각각 TF를 구성해 알고리즘이 인종차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광고주들의 압박이 이어지자 뒤늦게 대응에 나선 것이다.
5.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 맡는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이커머스 사업을 강화한다. 이르면 올 연말부터 카카오커머스가 현재 카카오IX가 수행중인 캐릭터 사업을 맡게 될 전망이다.
6. 스타벅스 우산 품절 소동... 서머레디 이어 또 사은품 마케팅 논란
스타벅스가 서머레디에 이어 21주년 기념 한정 우산 판매로 또한번 사은품 마케팅 논란에 시끄럽다. 업계 안팎에서는 이벤트 명목으로 일부 미끼상품을 이용해 소비자들을 끄는 도를 넘는 마케팅이라는 지적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7. 스포티파이, 동영상 팟캐스트 선보인다
스포티파이가 동영상 팟캐스트를 선보인다. 스포티파이는 "동영상을 통해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팟캐스트의 호스트를 더 잘 알 수 있고, 제작자는 더 많은 청취자와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