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전자상거래용 맞춤형 상품 '추천AI' 출시
벤처비트는 구글이 전자상거래 소매 유통업체들에게 관리형 서비스인 '추천 인공지능'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구글은 이 추천AI를 구글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오픈 베타형태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2. 내년부터 간이과세사업자 기준 금액 상향 돼
간이과세사업자 기준금액이 연 매출액 4천800만원에서 8천만원으로 크게 인상된다. 또한 간이과세자 가운데 부가세 납부가 면제되는 연 매출액 기준이 3천만원에서 4천8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3. 전자상거래 수출 빨라진다... 관세청, 9월 수출플랫폼 도입
하반기부터 전자상거래 수출플랫폼 도입·운영을 위한 근거규정이 신설돼 종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환급받을 수 있게 된다. 또 배송내역을 수출신고로 자동변환해주는 플랫폼이 도입돼 자동으로 수출실적으로 인정해준다.
4. NHN고도, '샵바이' 셀러 대상 택배서비스 오픈
NHN고도는 '샵바이'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1인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소규모 물량의 택배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택배사와의 제휴를 추진했다.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와 GS 편의점택배 발송 서비스를 '샵바이' 부가서비스로 도입했다.
5. 트위터, 2분기 실적 19% 감소... 이용자는 34% 늘어
소셜미디어 트위터가 2분기 실적에서 큰 폭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신규 이용자는 크게 늘었지만, 기업의 광고비 삭감이 큰 타격을 입혔다.
6. 2020 공익 광고제 개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방송통신위원회가 '마음, 세상을 잇다'라는 주제로 '2020 대한민국 공익 광고제'를 개최한다. 수상작은 총 29편의 작품이 선정된다.
7.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뉴로클라우드' 출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뉴로클라우드'를 출시한다고 알렸다. 뉴로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은 NBP와 기업 자체 클라우드 환경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경험하게 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