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 추천, 30% 이상 다시 찾는다
85만명이 쓰는 AI 장소 추천서비스 '스마트어라운드'의 재방문 비율이 30% 이상으로 집계됐다. 상점 인지도 무관하게 추천해 매출성장에 도움을 주며, 실제 방문으로 이어질 확률이 키워드 검색보다 더 높았다.
2. '선물하기' 도입한 배민 "카카오 한판붙자"
배민이 선물하기 기능을 내달 도입하며 카톡 선물하기에 도전장을 냈다. 배민에서 정액권 상품권을 판매하는 것이며, 향후 치킨, 커피 등 상품권이나 배민문방구 상품으로 확장하면 카카오 선물하기와 '정면승부'도 예상된다.
3. 배달업종 작년 대비 74% 증가
와이즈앱이 업종별 대표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했다. 가장 큰 비율로 결제금액이 증가한 업종은 '배달'로, 상위 브랜드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는 작년 동 기간 대비 총결제금액이 74%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4. 내년부터 카카오톡·챗봇 '국민 비서' 역할 한다
행정안전부가 지능형 서비스 구축 1단계 사업에 착수한다. 카카오톡 등을 통해 정부·공공기관의 민원 정보 일정 등을 전달받고, 챗봇에게 다양한 민원을 상담하는 디지털 정부혁신 사업이 본격화된다.
5. 앱마켓 특정 결제방식 강제는 위법... 인기협, 진정서 제출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구글이 앱 마켓에 거래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높은 인앱 결제 방식을 강제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방통위에 구글 본사와 구글코리아에 대한 전기통신사업법 위반행위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6. 코로나 재확산에 유통업계 매출 '곤두박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유통업계 매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미미하게 회복세를 보인 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이 다시 '직격탄'을 맞았다. 반대급부로 e커머스는 주문량이 크게 증가했다.
7. 홈앤쇼핑, 모닝배송 실시
홈앤쇼핑은 대한통운과 '모닝배송'을 시행한다. 모닝배송은 고객이 생방송 중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까지 배송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