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뒷광고' 규제받는 방송사들, 수십만 클립 영상 어쩌나

지난 1일 시행된 '유튜브 뒷광고' 규제로 방송사들이 난감해졌다. 프로그램을 쪼개 올린 클립 영상이 규제 대상이라는 사실을 시행 하루 전날 알게 된 방송사들이 방대한 수의 영상으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PPL 클립' 영상에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2. 인스타서 옷 샀는데 연락 두절... SNS 쇼핑몰 피해 급증

최근 SNS 기반 쇼핑몰에서 옷을 구매한 후 사업자의 폐업이나 연락 두절로 상품을 배송받지 못하는 피해가 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6월 SNS 기반 쇼핑몰에서 구매한 의류와 관련된 피해구제 신청은 총 657건으로, 전년 동기대비 38.9% 증가했다.

 


 

3. 페이스북, '페이스북 캠퍼스' 버전 선보인다

페이스북 캠퍼스를 통해 같은 학교 친구 그룹에 가입하고, 캠퍼스 행사, 최신 정보를 얻고 기숙사나 클럽, 다른 캠퍼스 그룹 학생들과도 대화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밀려 장악력을 잃어버린 상황에서 젊은 이용자층을 되찾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4. 티몬, 1020 신규 가입자 급증... 타임커머스 전략 통해

티몬은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 중 1020대가 59%를 차지해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타임커머스 매장이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티몬은 이색적이고 실용적인 쇼핑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소비 성향이 티몬의 색깔과 맞아떨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5.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 'ㅎㅎ마트' 조회 수 50만 돌파

중기부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제작한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했다.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연하는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예인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6. '동학개미' 열풍에 증권사 유튜브 채널 덩달아 인기

올해 초부터 시작된 '동학개미운동'이 수개월째 이어지면서 증권사 유튜브 채널의 인기도 덩달아 동반 상승하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주식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대거 증권사 유튜브 채널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7. 중고나라, 안전결제 도입 후 신용카드 거래 3배 이상 증가

중고나라는 새 안전결제 정책 실시 후 한 달간 신용카드 거래 건수와 금액이 각각 2배,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중고나라는 지난 8월 1일부터 안전결제 수수료 부담 주체를 판매자에서 구매자로 변경하는 안전결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