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북, 중소상공인 위한 통합 앱 선보인다
페이스북이 중소상공인을 위해 페이스북과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스위트'로 불리는 이 앱은 페이스북·메신저·인스타그램의 인프라를 하나로 통합한 편지함에 메시지와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2. 네이버, 유료 데이터 거래 사업 본격 뛰어든다
네이버가 쇼핑 및 지역 비즈니스 관련 데이터를 금융데이터거래소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한 분야 별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와 각 지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활용해 은행, 카드사 등 금융권 데이터와의 시너지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 개발할 계획이다.
3. 올해 택배 물량, 작년보다 20% 늘어
재택 시간이 길어진 올해 택배 물량이 작년보다 약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언택트 추석을 지내려는 사람들과 일부 택배사의 분류작업 거부로 택배 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4. 쇼피, 9.9 슈퍼쇼핑데이서 한국브랜드 매출 5배 증가
쇼피의 '9.9 슈퍼 쇼핑 데이'에서 한국브랜드가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하루 동안 뷰티 브랜드의 주문량이 지난달 대비 약 5배 증가했고, 모바일 유틸리티 브랜드의 주문량은 평상시 대비 4배 증가했다.
5. 주 1회 등교시대 '홈테인먼트' 마케팅 활발
외부 활동을 최소화 한 채 집 안에서도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홈테인먼트' 문화가 각광받고 있다. 그 중 어린이 유통업계에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한 비대면 콘텐츠로 아이들의 건강, 문화 생활 등을 챙기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6. 모바일 홈쇼핑 방송 시청 전년비 46.4% 증가
버즈니는 지난 달 모바일 홈쇼핑 방송 시청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6.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생활/주방’ 상품군 시청 수가 가장 많이 증가했다. 지난달 생활/주방 카테고리 방송 시청 수는 47만1781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51.7% 늘었다.
7. 카톡 선물하기 이용, 50대 이상서 70% 증가
카카오커머스는 상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래액이 1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47% 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전자상거래 활용이 적었던 5060세대의 이용률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늘어난 점이 두드러진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