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스북, 코로나 피해 소규모 사업체에 22억원 상당 지원
페이스북이 소규모 사업체 지원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소재 직원 2인 이상 50인 이하인 소규모 사업체이면 업종 관계없이 29일까지 지원금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는 현금 300만원과 페이스북에서 활용 가능한 180만원 상당 광고지원이 제공된다.
2. 네이버, 전체 뉴스 랭킹 폐지한다
네이버는 구독 서비스로 기사 소비가 다양화되고 언론사별 소비가 강화되고 있다는 판단하에 전체 기사에 대한 섹션별, 연령별 랭킹을 10월 중 폐지, 대신 언론사별·기자별 구독 시스템을 강화한다. 또한 다양한 기사가 소비될 수 있도록 새로운 추천 모델을 통해 기사를 추천한다.
3. 방통위, 방송 협찬고지 의무 명시 방송법 개정 추진
방통위가 협찬의 법적 근거와 허용법위, 필수 고지사항 등을 명시하도록 방송법 개정을 추진한다. 협찬 금지 프로그램, 고지 방법 등을 정의하고 관련된 허용 범위를 위반한 사업자, 외주 제작사에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4. 배민, '이커머스' 영역 넘본다
배달의민족이 전국 특산품 배송 서비스에 뛰어들면서 이커머스 업계를 넘보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등록한 상표권 '배민 전국별미'는 전국 각지 특산품이나 음식을 배송하는 서비스로, 기존 유통업체들처럼 식료품을 배송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5. 삼성전자, 스마트폰에도 광고 기반 무료 OTT 투입
삼성전자가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플러스'를 스마트폰에도 투입한다. 해외 미디어 프로토콜은 "삼성전자가 TV플러스를 모바일로 확장하는 것은 광고 기반 비디오 수요가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라고 전했다.
6. OTT 서비스 퀴비, 매각 가능성까지 검토
숏폼 콘텐츠를 앞세워 데뷔했던 OTT 서비스 퀴비가 매각을 포함한 몇몇 전략적인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는 퀴비의 부진 이유를 비슷한 유형의 SNS 업체와의 경쟁 심화로 꼽았다.
7.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투명성보고서 발간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첫 투명성보고서를 발간했다. 투명성 보고서는 스토리 허위사실, 지식재산권 침해, 타채널 판매에 관한 이슈 프로젝트로 신고 접수부터 와디즈의 사실확인, 조치 결과까지의 전 과정을 담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