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 비즈보드' 올해의 브랜드 수상
카카오 비즈보드가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광고 플랫폼이 선정된 것은 처음이다. 학회는 광고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자리 잡았고 단순히 광고 노출하는 공간을 넘어 하나의 비즈니스 브랜드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2.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오프라인 결제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BC카드와 제휴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및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네이버페이 결제 후 적립한 포인트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게 핵심이다.
3. 물건파는 광고회사들... 소비자 마음 알아 더 잘 팔린다
이노션은 '오지랩'을 론칭해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제일기획도 '제삼기획'에서 판매하고 있다. 에코마케팅의 클럭과 몽제, 애드쿠아의 링티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특정 소비자를 타깃으로 딱 맞는 제품을 판매해 올린 성과라는 분석이다.
4. 카카오, 이랜드와 카톡 쇼핑 키운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기반 쇼핑을 강화하기 위해 이랜드그룹과 손을 잡았다. 이번 협업으로 카카오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러 사업군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랜드는 유통, 패션, 외식, 호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5. 한국 "포털사이트로 뉴스 본다" 40개국 중 1위
한국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뉴스를 보는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로 조사됐다. 언론진흥재단은 40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3% 언론사 홈페이지 대신 포털서비스로 뉴스를 이용했으며, 약 11%가 유료 뉴스 콘텐츠를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 메이크샵, 3분기 신규 쇼핑몰 창업 48% 증가
코리아센터는 올해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던 4월 이후 쇼핑몰 창업이 빠르게 증가했으며, 업종별로는 패션의류가 49%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생활잡화 34%, 패션잡화 14%, 식품이 9%로 뒤를 이었다.
7. 코세페 첫 주말, '쓱데이' 매출 6400억 원
코로나 여파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가 '역대급 할인'을 내세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녹기 시작했다. 지난 26일부터 1일까지 신세계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은 6400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대비 36% 늘어난 매출 실적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