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스타그램, 키워드 검색 도입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나 사용자 계정만 검색할 수 있었으나 일반 검색과 같은 키워드 검색이 곧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인스타그램은 6개 국가에 키워드 검색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키워드 검색이 도입되면 해시태그가 없는 게시물도 검색 결과에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2. NHN AD, 미디어 커머스 시장 진출
NHN AD가 미디어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NHN AD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일오오오'를 론칭해 PB 및 제휴상품을 출시하고 영상·이미지 콘텐츠로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를 이용해 커머스 분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3. MBC, IPTV 3사 통해 타겟팅 광고 제공
IPTV 3사와 코바코, MBC가 '어드레서블 TV' 광고상품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에 따른 타겟팅이 가능하게 되어 예산이 적은 광고주도 TV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 트위터, 24시간 후 자동삭제되는 '플릿' 공개
트위터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처럼 자동 삭제되는 '플릿'을 론칭했다. 플릿은 콘텐츠를 올린 후 24시간 동안만 볼 수 있으며, 타임라인 상단에 게시된다. 지난 3월 일부 국가에서 시범 운영했던 기능이며 향후 스티커나 라이브 방송 등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5. '구독경제'로 이용자에게 다가서는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광고, 커머스, 웹툰에 이어 '구독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신분증·증명서를 보관하는 '지갑'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보여주는 '콘텐츠 구독', 상품을 렌털해 쓸 수 있는 '상품 구독', 아티스트의 음원을 업로드하는 '멜론 트랙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6. 이베이코리아, '패션 포털' 속도 낸다
이베이코리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패션 브랜드 거래액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샘소나이트 10배, 온앤온 6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거래액이 대체로 증가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대표적인 '온라인 백화점'으로 자리 잡았다며 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판매 채널이 되겠다고 밝혔다.
7.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분주
크리스마스와 송년회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출시했고 신세계푸드는 케이크 신제품을 출시하며 연말 케이크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등도 겨울 시즌 음료와 케이크 등을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