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톡으로 주식 거래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을 별도의 앱이 아닌, 카카오톡 앱과 카카오페이 앱에 싣기로 했다. 현재 카카오페이를 통해 일반 증권 계좌를 만들어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는데 여기에 주식 거래 기능까지 붙인다는 설명이다.

 


 

2. 유튜브, 음악산업에 40억 달러 지급

유튜브는 지난 1년간 음악 산업에 40억 달러를 지급했고 이 중 30%는 이용자 제작 콘텐츠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유튜브 뮤직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티켓팅, 멤버십, 유료 디지털 콘텐츠 등 수익성이 높은 사업 모델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3. 네이버, CJ ENM과 '티빙' 지분 참여 논의

지난해 10월 CJ그룹과 네이버가 6천억 원 규모의 지분을 교환하고, OTT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약속한 데 따라 지분 인수를 논의 중이다. 당시 양사는 티빙-네이버 멤버십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향후 티빙 지분 투자에도 참여해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에 맞서는 서비스 구축 전략을 발표했다.

 


 

4. 삼성카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오픈

삼성카드는 제휴사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AI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링크(LINK) 파트너'를 오픈했다. 링크 파트너는 제휴사가 플랫폼에 접속해 고객 타겟팅,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등 마케팅 전 과정을 직접 하도록 고안됐다고 밝혔다.

 


 

5. 플래티어, 코스닥 상장 위한 예비심사 통과

그루비를 운영하는 플래티어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내 상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플래티어는 AI 기반 솔루션 그루비로 개인화 타깃팅, 상품 추천, 실시간 메시징 기능 등으로 이커머스 업계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6. 다채널 광고를 앱 하나로 관리... 아드리엘, 모바일 앱 론칭

아드리엘이 다채널 광고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복잡한 광고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7. 크리테오, 새 브랜드 로고 공개

크리테오는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The Future is Wide Open(미래는 활짝 열려있다)'을 공개했다. 크리테오의 마케팅팀과 크리에이티브 대행사인 THAT의 협력하에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